봄동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요리법

색인

    바오동

    겨자무, 산무와 같은 대표적인 봄나물은 강건하여 겨울에 노지에서 파종하여 봄에 수확한다.

    노지에서 자란 포동은 일반 배추보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항암, 항노화에 더 효과적이다.

    무침 등 각종 요리의 재료로도 쓰인다.


    봄동의 9가지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요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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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오동 효과

    봄동 효능 1. 혈관 건강

    봄동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동맥폐색을 예방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도논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과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에 좋다.

    방탄 효과 2. 면역력 강화

    포돈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로 전환될 수 있는 비타민C가 풍부해 체내 면역력 향상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외부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β-카로틴 함량은 일반 양배추의 30배, 비타민C 함량은 일반 양배추의 약 4배로 환절기 피로 해소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보통효과 3. 항암효과

    봄동에 함유된 β-카로틴은 바람을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봄동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케르세틴, 캠페롤, 아릴 이소시아네이트가 양배추보다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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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골다공증 예방

    봄동에는 칼슘, 인, 철, 아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기여하고 골밀도 증가에 도움을 주어 골밀도가 낮아져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풍동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고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철분 흡수를 도와 어린이와 임산부의 어지럼증이나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5. 노화 방지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부탄력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도논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기미, 주근깨 등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6. 장 건강

    봄동에는 식이섬유라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독소와 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어 변비 개선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포돈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높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도 풍부하여 식단에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보충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체중. 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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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빈혈 예방

    봄동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칼슘, 칼륨, 인 등의 미네랄 성분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봄동의 철분과 엽산 성분은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체내 산소공급과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빈혈 증상을 효과적으로 예방 및 개선합니다.

    8. 눈 건강

    봄동에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하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며,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의 안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봄동효과 9. 피로회복

    포돈은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섭취 후 몸의 신진대사를 돕고 지친 몸을 회복시키며 에너지를 보충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봄철 몸을 나른하고 나른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는 봄피로 증상 개선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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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프링 롤 만드는 법

    1. 춘권을 철저히 씻으십시오. (용량은 200g정도 / 주로 어린잎이 비교적 부드럽습니다.

      )
    2. 양념장을 만들려면: 카나리아 1작은술, 고춧가루 1.5작은술, 다진마늘 1/2작은술, 식초 1작은술, 물엿 1작은술, 매실청 약간)
    3. 집에서 비벼먹는 미트볼을 준비해서 잘 섞어주세요.
    4. 들기름이나 참깨를 조금 넣으면 맛이 살아있습니다.

    5. 30분 정도 냉장 보관 후 꺼내 드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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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오동부작용

    포도논은 성질이 차서 과량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족냉증, 맥박이 약하거나 소화기능이 약한 분은 과량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운동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은 살짝 익혀서 생으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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