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산국립공원 만모상코스 등반

가야산 국립공원


가야산국립공원 안내

가야산은 경상남도 합천군 거창군과 경상북도 성군군에 걸쳐 있는 산으로 1972년 가야산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가야산 정상은 해발 1,433m로 경상도에서 보기 드문 돌산이다.

등산코스는 가야산소리길, 가야산제1코스, 남산제일봉1코스, 만모산코스, 남산제일봉2코스, 가야산제2코스가 있다.

등산로마다 난이도가 달라 예전에는 교통 불편으로 접근이 어려웠으나 중부내륙고속도로 개통과 광주-대구간 고속도로 확장으로 인기 산이 됐다.

접근성을 위해… 사실 정상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는 치포봉(1,433m)이지만 그 옆에 있는 상왕봉(1,430m)이 정상이다.

그 중 완오산 루트는 위험하고 어려운 등산로로 1972년 등반로가 금지되었고 2010년 등반로를 보수하여 안전시설을 갖추었습니다.

올 씽스 마운틴 트레일


완우상 탐방로 입구

가야산 만물상 코스는 오르기가 힘들다.

설악산의 작은 공룡산을 닮은 작은 설악산입니다.

Wanwu Mountain 루트는 Baiyundong Visitor Center에서 Ruixingzhai까지 2.8km 구간이며 도보로 약 2 시간 20 분이 소요됩니다.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길이지만 아름다운 경치는 볼 가치가 있으며 Ruixiangzhai를지나 칠불봉과 Shangwang Peak 정상에 도달하는 데 약 1 시간이 걸립니다.

개인의 체력에 따라 일반적으로 백운동굴탐험센터에서 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지만 보통 3~4시간이면 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

Wanwushang과 Longqigu의 경로는 시작 지점과 동일하며 Ruixingzhai에서 만납니다.

가야산 칠불봉


칠불봉

가야산 칠불봉에 오르는 만물의 능읍은 웅장하고 그림같고 아름답다.

칠불봉은 경상북도 성주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m 떨어진 상왕봉은 경상남도 산천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간과 에너지가 있다면 두 곳을 모두 방문하고 사진을 찍어 인증서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봉우리에 비해 산행의 여운 시간이 상당히 길다고 느끼고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