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 고용 산재 토탈 근로내용 확인 일용직 신고 방법 (엑셀 양식 포함)

건설업 고용 산재 토탈 근로내용 확인 일용직 신고 방법 (엑셀 양식 포함)오늘은 건설업 고용 산재 토탈 근로 내용 확인 신고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근로 내용 확인 신고는 이달 9월 기준 8월 일용직으로 일한 사람을 9월에 신고하는 것입니다.

매월 15일 이전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산고하는 방법은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고용산재 토탈이라고 검색하면 맨 위에 나타납니다.

https://total.comwel.or.kr/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자주찾는 서비스 토탈서비스 이용안내서 다운로드 사업장/사무대행기관 보수총액신고부과 고지 보험료조회 일자리안정자금 관련 신고화면 안내 일괄적용 사업개시신고 근로자자격취득신고 근로내용확인 신고 예술인·노무제공자 취득신고 고용보험 노무제공자 월 보수액 통지 의료기관 최초/의료기관 변경 요양신청서 진료계획서/집중재활진료계획서 휴업급여청구 요양비청구공단 연계업무처리 산재환자정보조회 전자통지진료비/약재비청구목록 개인사업장 피보험자격신고 현황정보조회 정보링크도 같이 남길게요.메인 화면입니다.

사업장에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후 사업장/사무대행기관 라인을 보시면 근로내용 확인 신고로 보이실거에요!
!
클릭해주세요이런 화면이 뜨는데 매번 이렇게 작성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참고사항만 설명하고 바로 양식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건설업 및 벌목업 등 자진 신고 사업장은 산재 보험 적용 사업장과 근로자 자격 취득 신고 대상은 아닙니다.

고용 보험만 근로자 피보험 자격 취득 신고 대상입니다.

예술가, 자활 근로자, 현장 실습생, 선원 보호 근로자 등은 아래 보험료 부과 구분 부호 확인 후, 부호 및 이유를 선택하세요.산재 보험은 관리 번호, 신고 월별로 최종 신고 내역만 반영됩니다.

국세청 일용직 근로 소득 신고 항목은 국세청에 분기별로 신고한다”일용직 근로 지급 명세서”제출을 희망하는 사업주만 입력하고 이 신고로 국세청 일용직 근로 지급 명세서”이 대체됩니다.

국세청 일용직 근로 소득 신고에 관한 문의는 국세청(국번 없이 126번)으로 문의 주세요.착오 신고 등으로 정정이 필요한 경우 국세청에 직접 신고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 번호”를 입력할 경우 국세청에 일용직 근로 소득 신고가 모두 발송되기 때문에 국세청에 직접 신고를 희망하는 경우는 입력하지 마세요.(사업자 등록 번호만 입력하고 국세청 일용직 소득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0원 신고를 전송되므로 주의하세요.)일당을 지급돼도 1개월 이상 고용되는 사람 또는 1개월 이상 고용하기로 했는데 1개월 미만 근무한 근로자는 일용직 근로자가 아니라 상용 근로자로서 해야 합니다.

본 화면에서는 단기 예술가(문화 예술 용역 관련 계약이 1개월 미만의 사람)과 단기 노무 제공자(노무 제공 계약이 1개월 미만의 사람)의 고용 보험만 신고할 수 노무 제공 계약이 1개월 미만의 건설 기계 조종사의 산재 보험 은행에서 신고하세요.노무 제공 계약이 1개월 이상의 예술가 고용 보험 및 특수 형태 근로 종사자(노무 제공자)의 고용·산재 보험 은에서 신고하세요.고용 보험 법 제77조의 7의 노무 제공 플랫폼 특례가 적용되는 노무 제공자는에서 신고하세요.단기 예술가와 단기 노무 제공자의 보험료 부과 구분 부호는, 실비만 부과에 해당합니다.

양식 첨부합니다 첨부파일근로내용확인신고_전자신고용.xlsx파일다운로드내컴퓨터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일용직은 보험구분 3번!
!
!
성함에는 성함을 적어주시고 주민등록번호는 -없이 다 작성해주세요 신고월은 이번달이 9월이라 지난달분 신고해야하니 202208로 작성해주세요 직종코드는 엑셀 하단부에 보시면회계사의 제출은 제가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직종코드는 국적, 직종, 보험료 부과구분코드에 들어가면내가 올린 엑셀 양식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직종 코드입니다.

건설일용직 코드는 706번입니다!
여기까지는 작성됐죠?1일부터 31일까지 일용직 노동자가 일한 날 숫자 1로 표시해 두어야 합니다.

해당 사진과 같이 예를 들어 저는 1일부터 7일까지 8월에 일주일간 일한 것에 올렸습니다.

마지막 근로일수 일평균 근로시간 보수지급 기초일수 보수총액(과세소득) 작성을 해야 하는데 근로일 7일 이하와 일당 15만원까지는 갑근세 등 세금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근로일 7일 기준으로 작성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근로일수 7일 평균 근로시간 8시간 보수지급 기초일수 7일 보수총액(과세소득) 일당 13만원 기준 7일 130000×70000=910000원입니다.

임금 총액에도 같은 금액을 넣어 보존하면 끝납니다.

다시 건설업 고용 산재 토탈 근로 내용 확인 일용직 신고 방법 근로 내용 확인 신고 페이지로 넘어가엑셀파일읽기를클릭해주세요고용보험에 체크하시고 2022년 08월 사업장 관리번호 돋보기를 클릭하셔서 공사계약을 하시고 시작하시면 공사명을 클릭하시면 빨간색 부분 밑줄 부분은 자동으로 입력되어 나타납니다.

이 화면은 넘어가시고 더 아래를 보시면작성 파일 가져오기를 클릭하십시오.엑셀에서 양식 작성한 파일을 불러와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하면 근로자 명단에는 엑셀 양식에 등록한 사람이 나옵니다.

아래로 내려가면자료 검증을 꼭 눌러주세요 이상이 있으면 무엇에 이상이 있는지 나옵니다.

아무 이상 없으면 접수를 클릭해주세요.끝입니다~고용산재 토탈에 근로내용 확인 일용직 신고는 완료된 것이고 거래처 세무회계사에게 신고한 자료만 보내주시면 끝입니다.

제가 올린 엑셀 양식을 보면 회계사의 제출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인쇄해서 거래하는 회계사무소로 보내주세요~그럼 이만 건설업 고용 산재 토탈 근로내용 확인 일용직 신고방법에 대해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