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유방암 증상, 클라인펠터 증후군, 유방암 발병률 높음

유방암은 남녀 모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질병입니다.

발병률은 일반적으로 여성에 비해 남성에서 1%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 유방암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성 유방암
남성 유방암

-- 수평반응형 -->

남성 유방암 증상, 클라인펠터 증후군, 유방암 발병률 높음

남성도 가슴에 유방 조직이 있기 때문에 유방암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병인으로는 혈중 여성호르몬의 증가, 남성호르몬의 감소, 유전적 요인, 방사선, 고온 등이 있으며 유전병은 클라인펠터 증후군이다.

클라인펠터 증후군은 남성에서 정상보다 성염색체가 많을 때 발생하는 희귀한 선천성 장애입니다.

유방암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성 유방암 증상

통증 없이 가슴에 덩어리
유방이 부어오르거나 붉어지거나 뜨거워질 수 있습니다.

가렵거나 벗겨지는 가슴
보조개 젖꼭지 또는 유방 피부의 증상
고름 또는 황색 액체와 같은 유두 분비물

남성 유방암

유방암은 여성의 질병이 아니라 남성도 유방 조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방암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는 유륜하 종괴로 나타나는 유방의 한쪽이 유두 혈성 분비물, 유두 수축, 유두 또는 피부 궤양으로 나타납니다.

남성은 여성보다 유방 조직이 작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키가 크다고 하여 조기발견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50~60세 이후일수록 발병률이 높으며, 간경화 등의 간질환이나 고환염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을 미남이라고 한다.

그들은 비만하지 않은 남성보다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14~50배 더 ​​높았고, 비만인 남성도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더 높았습니다.

남성 유방암 치료

치료는 여성과 동일하며 수술, 방사선, 화학 요법 및 호르몬 요법이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유방절제술을 시행하여 이를 제거한 후 호르몬 요법, 화학요법 및 방사선 요법, 유방촬영술을 시행합니다.

치료 후 1년에 1회 재검사를 하여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90% 이상이나 증상의 진행과 질병의 빠른 전이로 인해 완치율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남성유방암 조기검진은 없으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 BRCA 유전자 검사를 권장합니다.

BRCA는 유방암 유전자의 약자로 유방암과 관련된 유전 유전자 BRCA1, BRCA2의 병리학적 변이를 핵산을 분석해 검출한 것이다.

돌연변이 유전자를 물려받을 확률이 50%로 증가합니다.

가족력과 암의 관계는 3대 이내에 같은 질병을 앓는 직계 친척이나 사촌이 2명 이상인 경우를 말한다.

가족력이 있다고 해서 감염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지만 가족력이 없는 사람보다 감염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현재 한국의 검진비는 370원으로 높지만 유방암과 난소암을 동시에 진단받거나 40세 이전에 유방암에 걸렸다면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반응형


유방암 자가진단

상의를 벗고 거울로 가슴 모양과 피부 상태를 확인하세요.
쇄골 위와 아래, 겨드랑이에 덩어리가 만져지는지 확인합니다.

세 손가락의 표면으로 쇄골 아래에서 유방을 누르거나 문지릅니다.


덩어리가 만져지는지 확인하십시오.
덩어리가 만져지도록 유방 전체를 촉진합니다.

유두 분비물 확인

치우다

오늘은 남성유방암의 117개를 차지하는 남성유방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