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 및 동향분석-제주반도체 중장기 거래-반도체 토픽|SOM의 지분투자

주식시장에서 움직이는 종목은 테마를 형성하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테마주도 타이밍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시장투자자들이 시장에 투자해 유통되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다.

언젠가는 모든 바이오 관련 종목의 주가가 오르고, 또 어떤 때는 반도체를 테마로 한 종목의 주가가 크게 오를 것이다.

이와 같이 테마주를 거래할 때 특정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다가 우리 테마에 자금이 유입되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어떤 테마로 자금이 유입되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테마 돈이 다시 움직이고 있고, 당신은 돈을 벌기 위해 그것을 따라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주반도체 트레이딩에 대한 제 견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AI 테마, ChatGPT 테마, 로봇 테마 등에서 많은 수급이 유입되면서 서서히 2차전지와 리튬 관련 테마로 수급이 이동하고 있다는 점을 프로젝트 관련 포스트를 통해 전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도 이차전지 테마에서 수급이 벗어나면 반도체 테마로 수급이 바뀔 것으로 예상돼 거래 유력 종목으로 제주반도체를 선택했다.

반응형


제 개인적인 생각은 수요와 공급의 일부가 반도체 테마로 흘러갔다는 것인데, 이차전지와 리튬전지 테마에서 수급이 벗어나면 자연스럽게 수급은 반도체 테마로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이 분석이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으니 차분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재 및 트렌드 분석 - 제주반도체 중장기 거래 - 반도체 토픽
소재 및 트렌드 분석 – 제주반도체 중장기 거래 – 반도체 토픽

제주반도체의 중장기 거래 전망

제주반도체는 2023년 2월 14일부터 자재출시를 시작하여 당시 거래를 하고 있었는데 2023년 2월 15일부터 주식을 보유하기 시작하여 천천히 거래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제주반도체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2월 14일 – 제주반도체, AI 시대, 저전력반도체 핵심 전망 ..
  • 2023년 3월 2일 – 70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한 전력반도체에 대한 제주반도체와 삼성의 사업타당성 검토 소식.

제주반도체는 전력반도체라는 키워드가 위에 두 번이나 올랐다는 소식에 바닥에서 가파르게 반등하며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소재를 강조했기 때문에 소재의 기대가 언제 주가에 반영될지 알 수 없어 보유 기간이 1개월인지 3개월인지 알 수 없어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는 뜻이다.


제주 반도체 동향
제주 반도체 동향

위 사진은 제주반도체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의 박스 부분을 보면 제주반도체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자 급격하게 상승한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저점에서 50%이상 상승하는 경우가 많음 지금 거래하고 있는 판재는 가격적으로 매력적임 종목의 특성상 더 큰 상승추세를 예상할 수 있으므로 중간선에서 시장 진입 장기적으로 이것은 당신이 찾고있는 것입니다.

제주반도체가 언제, 어떤 형태로 오를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이번에 다시 오를 경우 위와 같이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가격 끌리는 비중을 계속 확대해 나갈 생각이다.

부문. 그래서 일일 차트에서 거래하는 방법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



제주반도체 일간차트
제주반도체 일간차트

위 사진은 제주반도체 일봉차트입니다.

제주반도체 차트에 스탠더드바가 나온 다음날부터 거래를 시작했고, 두 번 매수한 뒤 빅샷 구간에서 일부 매도했다가 다시 매수했다.

주가가 바닥에서 급락할 때도 여러 번 매수했고, 주가가 올랐을 때도 여러 번 매수했습니다.

주가가 한번에 20% 이상 오르면 보유기간이 짧아도 주식분할로 대응하겠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트레이드 뷰와 포지션이 변경될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추가 매수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표준 피크 시가”정지 손실 라인이 설정됩니다.

손실폭은 조금 늘어날 수 있지만 이에 비해 기대수익폭이 작지 않으니 기대해볼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제주반도체 매매 기준 및 의견에 대해 설명드렸으나,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은 모두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하시어 매매 판단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정보통신 – 표준봉 패턴매매 – 애플페이 관련 주식 변동성 | 솜의 지분 투자

클릭과 스윙으로 거래에 참여하기 위해 특정 종목에 접근하면 종목의 흐름 방향과 주가의 방향을 단기간에 판단하지 않고 며칠 동안 흐름 방향을 관찰하고 이후 방향을 결정합니다.

포커스95.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