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 필수품 (1)

(색인)

1. 여권

2. 티켓

3. 숙소

4. 싱가포르 도착 카드

5. 창이 공항 바우처 등록

6. 교통카드

7. 택시 앱(그랩)

1. 여권(만료일 확인)

Covid-19의 낙진이 물러나고 있는 지금, 우리에게는 봄이 있습니다.

제한적이었던 업무 및 개인 여행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최근 공항은 더욱 붐비고 인기 노선의 티켓은 매진됐다.

해외여행시 여권은 필수!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체크인할 때 여권 만료일을 확인합니다.

국가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입국허가의 유효기간은 발급 전 6개월 정도이므로 해외로 나가기 전에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경우 가까운 구청이나 시청 여권과에서 처리가 가능하며, 통상 4영업일이 소요되므로 사전 확인 및 신청이 필요합니다.

또한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여권 사본을 지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항공권(마일리지 및 가격)

항공료는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웹사이트에서 동일한 경로의 티켓을 비교하므로 실제로 가장 좋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 경험상 비교사이트를 통해 방문하는 것이 같은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카이스캐너(skyscanner.co.kr)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최근 검색을 통해 알게 된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 프레미아의 경우 넓은 객실과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싱가포르 여행을 경험했습니다.

물론 마일리지 적립이 도움이 된다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바로 발권도 가능하다.

여행을 준비하는 이 단계에서는 자신의 경험에 따라 다양한 항공사와 노선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혼합 항공사)

https://www.hankyung.com/life/article/202211047599i

“비행기 값이 믿기지 않는다”…”이 항공사” LCC 긴장하게 만든다(최지희 셀프탑승)

“비행기 가격이 믿기지 않는다”…’이 항공사’ LCC 긴장하게 만든다(최지희 셀프탑승), “가격은 LCC지만 서비스와 시설은 대한항공 같다”는 말 입 ‘신항공’

한경넷

3. 숙박(대중교통 이용 여부)

싱가포르는 물가가 높기 때문에 숙박비가 전체 여행 경비의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호텔의 경우 위치, 뷰,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다르지만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마리나 베이 샌즈 주변의 가격은 상당히 비쌉니다.

싱가포르는 대중교통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지하철, 버스, 택시를 이용해 어디든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묵을 곳을 정할 때는 먼저 대중교통 이용 여부를 기준으로 지역을 선택한 뒤 블로그 후기, 위치, 관광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뒤 대상 호텔을 결정한다.

최근 싱가포르 여행을 가기 전에 trip.com에서 호텔을 예약했는데 좋은 가격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호텔의 공식 웹 사이트가 가장 경제적이며 기념일과 같은 메시지를 위해 룸 서비스 (케이크, 초콜릿 등)가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싱가포르는 한국에서 싱가포르까지 이른 아침 노선이 많기 때문에 어린이와 함께 여행할 때는 사전에 침대 옆 경비원을 신청하고 늦은 체크인 메시지를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베이뷰 싱가포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베이뷰 싱가포르

4. SG 도착 카드(도착 3일 전 수령 가능)

싱가포르의 경우 도착 3일 전에 싱가포르 도착 카드를 작성해야 합니다.

물론 공항에서 종이로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입국과 출국이 용이하도록 한국에서 미리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가족의 경우 대표자 1인이 모든 가족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 싱가포르 이민 카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https://eservices.ica.gov.sg/sgarrivalcard/

www.eservices.ica.gov.sg 웹사이트

5. 창이공항 바우처 등록(1인당 SGD 10 면세 구매)

싱가포르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는 창이공항에 위치한 쇼핑몰 쥬얼창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인천국제공항보다 규모가 크고 인공폭포 등 볼거리가 많다.

창이공항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받으려면 도착 3일 전에 등록을 해야 하므로 미리 등록하고 바우처로 필요한 기념품이나 술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링크 사이트에서 인증서를 받기 위해 등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등록 방법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s://www.changiairport.com/en/shop/promotions/krchangiprivileges/kr.html?utm_source=yp&utm_medium=digital&utm_campaign=kr

창이 공항의 쇼핑 및 식사 특권

www.changiairport.com

https://blog.naver.com/director_star/223019544108

[싱가포르 팁]창이 공항 바우처 등록 방법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 중인 여러분!
창이공항 바우처 등록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창이공항…

blog.naver.com

6. 교통카드

교통카드는 싱가포르 여행의 필수품입니다.

택시는 더 비싸고 많은 지하철/버스 노선이 있어 가고 싶은 곳으로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흔히 사용되는 교통카드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1) 트래블 ​​월렛 (한국에서 사전 신청/1주일 이내 수령)

2) 이지링크(편의점이나 지하철역에서 구매)

3) Nets Flash (편의점이나 지하철역에서 구매)

교통카드 뿐만 아니라 음식점, 자판기, 택시에서도 잔액환불용으로 넷플래쉬페이를 추천하는데 제 경험상 구하기 힘듭니다.

(2023년 2월 현재)

MRT 어느 역에서나 현금(SGD)이나 신용카드로 충전할 수 있는 Easy-Link 카드를 구입해서 사용했고 기기를 통해 언제든지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창이 공항 탑승 층에 위치한 7-11에서 Easy Link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 7세 미만의 어린이는 지하철역(MRT)에서 무료로 교통카드를 수령할 수 있으니 여권을 지참하시고 교통카드 수령을 위해 오시기 바랍니다.


교통카드 충전 및 잔액조회기(지하철역에 위치)

7. 택시 앱

싱가포르의 덥고 습한 날씨를 고려할 때 장거리 여행을 하려면 택시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는 데 소요되는 이동 시간을 고려할 때 택시를 타는 것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저는 싱가폴 여행 시 그랩 앱을 많이 이용하는데, 미리 가격을 정한 후 택시를 부르는 것이 매우 편리하고, 붐비는 관광지에서도 번거로움 없이 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특히 사전에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결제가 자동으로 이뤄지고, 설명 없이 앱을 통해 목적지를 지정할 수 있어 오보 확률이 낮다.


응용 프로그램을 잡아

2023.03.23 – (모든 카테고리 보기)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2023년 대체 휴가 및 휴가 팁

(내용) 1. 2023년 공휴일을 하나로 통합 2. 대체공휴일이란? 3. 2023년 보상휴가 연장 신청 1) 석가탄신일 2) 성탄절 3) 공보 4. 2023년 공휴일-직장인 휴가 안내 1) 6일 연휴(10월) 2) 4일

홈페이지 lifechance.co.kr

2023.03.20 – (전체 카테고리 보기) – 2023 벚꽃 시즌 및 벚꽃 축제

2023년 벚꽃의 계절 & 벚꽃 축제

(내용) 1. 봄꽃 여행 기획조사 2. 2023 벚꽃시즌 – 주요도시 3. 2023 전국 벚꽃축제 일정 1) 서울·경기 벚꽃축제 2) 강원·제주 벚꽃축제 3) 전라도 벚꽃축제 제주충청축제4) 경상벚꽃축제4.

홈페이지 lifechan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