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

우울증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우울증을 경험하지 않은 사람들은 종종 슬픈 사건 때문에 기분이 우울한 상태라고 일축합니다.


그러나 실제 우울증은 그 이상이며, 다른 사람이 인지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울증이란 무엇입니까?


모든 사람은 삶에서 약간의 슬픔이나 실망을 경험합니다.

보통 사람들에게는 그 당시의 기분이 매우 우울할 수 있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반면 우울증은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이 저하되어 심한 우울증이 장기간 지속되는 상태를 말한다.

이것은 수면, 식사, 행동, 사고, 심지어 신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개인의 삶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10명 중 1명꼴로 발병하는 가장 흔한 정신질환 중 하나로, 20대에 가장 흔하며, 여성이 남성보다 우울증을 앓을 확률이 약 2배 정도 높습니다.

우울증은 저절로 없어질 수 있지만 심한 우울증의 경우 자해 등의 위험한 행동을 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우울 증상

우울증은 사람이 큰 행사 중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종종 발생하며, 가족력이 있으며 신체적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특히 아침에, 종종 하루 종일 슬픔이나 괴로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우울증의 다른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울증

우울증의 가장 중요한 증상 중 하나는 우울한 기분입니다.

우울한 감정은 하루 종일 지속되고 2주 이상 지속되어 집, 학교 또는 직장에서 예전처럼 살 수 없습니다.

2. 이자상실

우울증은 하루 종일 흥미나 동기를 상실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들이 우울증을 앓는 경우 비교적 흔한 증상으로, 우울감보다는 흥미나 의욕 상실이 주요 증상인 경우가 많다.

3. 불면증

불면증은 우울증의 흔한 증상이기도 하다.

나는 잠들기가 어려웠고, 쉽게 깼고, 종종 잠이 오지 않은 것 같은 느낌으로 깼다.

반대로 낮에는 너무 졸려서 하루 종일 잠을 잘 수 있습니다.

4. 불안과 걱정

당신은 주변 사람들이나 자신의 건강에 대해 더 많이 걱정하고 당신의 생각은 실제보다 훨씬 더 비관적입니다.

또한 행동이 느려지므로 이전보다 사교 활동이나 집안일에 훨씬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5. 죄책감

때때로 우리는 죄책감을 느끼고 무가치하다고 느낍니다.

또한 초기 증상이 매우 심해지면 때때로 죽음에 대한 반복적인 생각, 자살 계획, 심지어 자살 시도까지 있습니다.

우울증을 극복하는 방법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우울증 극복의 한 방법이라면 정신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우울증 극복을 위해서는 먼저 신체 건강을 챙기는 것이 가장 좋다.

1.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운동은 삶에 대한 자신감을 주고, 걱정을 잊게 하고, 건강을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는 힘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개선 효과가 있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은 자연적으로 항우울제 역할을 하는 엔도르핀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은 우울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부정적인 생각을 버려라

부정적인 생각은 자기 파괴적인 습관을 만들고 우울증을 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면, 그것을 알게 된 후에는 그것을 떨쳐버릴 자신만의 방법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심호흡을 하거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 예인데, 한 가지라도 부정적인 생각을 떨칠 수 없다면 다른 방법으로 넘어가도 좋다.

3. 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면 우울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은 스트레스에 대한 면역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노인의 경우 비타민과 미네랄 결핍은 우울증뿐만 아니라 기억력 등 인지 기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4. 금주와 금연

술과 담배는 뇌에서 진정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잠시 마음이 편해지지만 자고 일어나면 더욱 우울해진다.

그래서 계속 술을 마시고, 자극에 익숙해지면 점점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그래서 몸은 점차 무너지고, 정신이 온전할 때 우울증은 더 심해질 수밖에 없다.

카페인과 담배는 같은 효과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줄이는 것이 좋다.

경미한 우울증의 경우 가까운 사람의 도움을 받으면 쉽게 증상이 호전될 수 있지만 우울증의 증상이 심해지면 효과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우울증을 앓는 사람이 심한 우울증을 앓는다면 조속히 진료를 받아 약물치료나 심리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번에는 우울증 증상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에서 적어도 한 번은 우울함을 느낄 것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극복하려는 마음가짐이 있다면 어렵지 않게 극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정보를 확인하시고, 우울증이 의심된다면 좋은 생활습관과 긍정적인 사고로 극복하고, 주변에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