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수업) 한국어로 메모 추가하기/메모를 이용해 출력하기


팀원들과 업무를 하다보면 가끔 자기가 쓴 글에 대한 토론을 남기고 공유하거나, 왜 글을 썼는지 설명하는 파일을 보내 상사에게 보고하기도 한다.

이 경우 한글로 제공되는 메모 기능은 괜찮습니다.

오늘은 한글 문서에 주석을 추가하는 방법과 포함된 주석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글 노트 추가

1) 한글 메뉴에서 “입력” 탭을 선택합니다.


2) 문구를 메모로 드래그하고 “메모”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메모”에 작성할 내용을 입력합니다.

나중에 이 창을 닫으려면 “메모 내용 보기”를 클릭하여 메모 입력 창을 닫으십시오.


4) 한글로 된 메모를 보려면 한글 메뉴에서 “보기” 탭을 선택하고 메모 체크박스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입력한 메모가 아래 이미지와 같이 표시됩니다.

또한 탭에서 메모 체크박스를 체크 해제하면 오른쪽에 표시되는 메모창을 닫을 수 있습니다.

메모는 창을 닫아도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문서 작성 중 메모를 볼 필요가 없다면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2. 활자에 한글노트 포함

이제 한국어로 메모하는 방법을 배웠으니 메모를 포함하고 인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파일 – 인쇄 버튼을 선택하여 인쇄 창이 나타나면 “확장” 탭을 선택합니다.


2) “확장” 탭의 “옵션”에서 “메모”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3) 인쇄 미리보기 확인

작성된 문서에 삽입된 메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모 인쇄를 사용하는 경우 문서 오른쪽에 포함된 메모를 사용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으로 인쇄하면 팀 구성원과 함께 작업하면서 아이디어를 공유하거나 상사에게 보고할 때 작성한 의도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메모를 인쇄할 때 보이지 않게 인쇄하려면 인쇄 – 펼치기 – 메모 체크를 해제하면 문서만 인쇄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 작업을 완료하겠습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