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와 잠재 학습의 Edward Chase Stallman

Edward Chase Tolman은 학습 및 동기 부여 분야에 중요한 공헌을 한 미국의 심리학자입니다.


그는 1886년 4월 14일 매사추세츠 뉴턴에서 태어나 1959년 11월 19일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사망했습니다.


Tolman은 삶의 행동, 그의 이론 및 심리학에 대한 그의 영향에서 정신적 과정의 역할을 강조한 인지 혁명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이었습니다.


Tolman의 어린 시절과 교육은 교육을 소중히 여기고 지적 추구를 장려하는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과학과 기술에 관심을 가진 성공적인 사업가였고 그의 어머니는 음악가이자 작가였습니다.


네 자녀 중 막내인 Tolman은 어릴 때부터 과학과 수학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Tolman은 1911년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15년 하버드 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원 과정에서 Tolman은 John B.
왓슨과 윌리엄 제임스의 기능주의 이론. 그러나 그는 곧 이러한 이론의 한계에 불만을 품게 되었고 학습과 행동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발전시키기 시작했습니다.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Tolman은 일리노이주 Evanston에 있는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심리학 교수로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1918년에 그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로 옮겨 그곳에서 남은 생애를 보냈습니다.


인기 있는 교사이자 멘토인 Tolman은 나름대로 뛰어난 심리학자가 된 많은 학생들을 배출했습니다.


Tolman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이론적 작업은 그가 1930년대에 발전시킨 목적적 행동주의 이론입니다.


이 이론은 모든 행동이 조건화의 결과라는 행동주의적 관점에 도전하고 대신 행동의 목적과 인식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Tolman에 따르면 동물(인간 포함)은 환경을 탐색하고 목표와 동기에 따라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정신 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인드맵은 고정된 것이 아니라 경험과 학습을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


Tolman은 이러한 정신 지도를 “인지 지도”라고 불렀습니다.


미로에 있는 쥐에 대한 Tolman의 연구는 그의 의도적 행동주의에 대한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그는 쥐가 어떤 강화 없이도 미로 레이아웃을 배울 수 있고 인지 지도를 사용하여 미로를 탐색하고 끝까지 가는 길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Tolman은 또한 경로가 막힌 경우에도 쥐가 인지 지도를 사용하여 목표에 이르는 길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이는 쥐가 정신적으로 주변 환경을 대표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Tolman의 목적적 행동주의는 동물과 인간의 행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동물(인간 포함)이 자극에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와 동기에 따라 능동적으로 선택을 한다고 믿었습니다.


Tolman은 또한 학습과 행동에서 인지의 역할을 강조했는데, 이는 외부 자극에 초점을 맞추는 행동주의와 상반됩니다.


Tolman의 작업은 심리학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그는 인지 혁명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그의 목적이 있는 행동주의 이론은 학습과 행동에 대한 행동주의적 생각에 도전했고 심리학의 초점을 외부 자극에서 내부 정신 과정으로 옮기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미로에서 쥐에 대한 Tolman의 작업도 실용적입니다.


그것은 동물의 복잡한 행동을 연구하기 위한 모델을 제공하고 공간 탐색 및 기억 이론을 개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Tolman은 또한 사회 및 인지 심리학의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학습에서 관찰과 모방의 역할을 강조하고 사고와 문제 해결 연구에 기여한 사회 학습 이론의 창시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에드워드 체이스 톨먼(Edward Chase Tolman) 심리학에 대한 그의 많은 공헌에도 불구하고, 톨먼의 연구는 행동주의와 다른 형태의 자극-반응 심리학이 이 분야를 주도한 1950년대와 60년대에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인지심리학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Tolman의 아이디어가 재평가되지 않았으며 그의 작업은 인지 혁명의 중요한 선구자로 인식됩니다.


오늘날 Tolman은 심리학의 역사에서 선구적인 인물로 간주되며 그의 아이디어는 학습, 동기 부여 및 인지 연구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의 유산은 공간적 관계의 심적 표상을 설명하기 위해 “인지 지도”라는 용어를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행동에서 내적 심적 과정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점에서 분명합니다.


결론적으로 Edward Zeustalman은 학습과 행동에 대한 행동주의적 관점에 도전하고 인지 혁명의 길을 닦은 선구적인 심리학자였습니다.


그의 목적적 행동주의 이론, 미로 속의 쥐에 대한 연구, 사회심리학 및 인지심리학에 대한 그의 공헌은 심리학 분야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에도 연구자들에게 계속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Tolman의 유산은 과학 연구의 힘과 호기심과 혁신에 대한 인간의 능력에 대한 증거입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