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10년 만에 생산직을 채용한다.

현대차가 10년 만에 생산직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문서를 수락하는 작업 사이트 액세스가 지연됩니다.

고졸 이상. 12일 이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의 문건은 성중립적이었다.

올해 생산직 700명 공개모집

2일 자동차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현대차의 노사협약에 따른 것으로 미래 자동차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직원 고용 안정을 위해 올해와 내년 생산직 700명을 공개채용할 예정이다.

.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입니다.

성별 제한은 없습니다.

이번에 생산직 400명을 모집하고 하반기에는 생산직 300명, 생산직 7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오늘부터 12일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11일간 지원서를 받습니다.

합격자 발표는 이달 말 예정이다.

고졸 이상.성별 제한 없음

면접은 2차로 나누어 1차는 다음 달부터 6월 초까지, 2차는 5월부터 6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의 계층별, 인성별 1차 면접. 실기시험, 2차 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예정이다.

합격자는 9월부터 10월까지 현장실습 후 현장실습을 하게 됩니다.

현대차는 이번 채용이 기술인재 채용과 전동화 등 산업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10년 만에 신규 생산직을 채용하는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거쳐 발표될 예정이다.

현대차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는 계열사인 현대위아도 신산업 위주로 R&D 경력 인력을 채용한다고 이날 밝혔다.

고용은 세 자릿수에 접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제조업 채용공고
현대자동차 채용포털에서 기다리세요.이미지: 웹 검색

이날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는 정보 입수나 서류 제출을 원하는 지원자가 몰리면서 접속이 지연됐다.

“지원자 앞 대기자 16,658명입니다”, “현재 대기자 분들이 많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자동으로 현대차 채용포털로 연결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업계 추산에 따르면 20,000명 이상의 지원자가 프로그램에 몰려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생산직 채용 공고가 많은 주목을 받았기에 ‘산직왕(생산직의 왕)’으로 불렸다.

2021년 기준 현대자동차의 직장인을 포함한 평균 연봉은 약 9600만원이다.

생산직의 평균 임금은 이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생산직 근로자의 연봉 수준은 최근 공개되지 않았지만 미국 앨라배마주 생산직 근로자의 평균 연봉은 2016년 9만400달러(약 1억1888만원)로 공개됐다.

‘산지킹’ 연봉 1억원 돌파 전망

미국 임금에는 건강보험료와 각종 수당이 포함돼 있어 단순 비교는 어렵지만 7년 전 노동자들보다 지금 임금이 더 높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올해 9·1급 공무원의 임금은 지난해보다 5% 오른 177만800원에 불과하다.

비교적 단순한 연봉에도 현대차 생산직의 매력은 상당하다.

또한 지원자가 현대자동차에 채용되면 60세 정년퇴직이 보장되며, 퇴직 후에도 계약직으로 계속 일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지난해 현대차 임직원 6만6000명의 평균 근속연수는 18.9년이었다.

따라서 공무원 등이 구직자에 몰리면서 지원자는 10만명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의 생산직 인기는 다른 산업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서점에서는 현대차가 만든 양산형 테스트북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온라인에서는 입시 가계도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공학과 교수는 “전동화가 진행되면서 생산직 근로자는 점차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