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성공은 우연일까요? 비즈니스는 어떻게 성공합니까?

1. 회사의 성공은 우연인가?

사업 성공은 우연히 일어나지 않지만, 개인에게 행운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운도 작용합니다.

기업의 본질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집단입니다.

개인과 달리 기업은 자체 리소스와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고객 문제를 해결합니다.

많은 기업들이 같은 문제를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고,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고 이를 통해 이익을 극대화하려고 합니다.

회사 경영진은 본질적으로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고객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지 결정하고, 어떤 시장에서 경쟁하고 그 비즈니스 모델로 성공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적 선택을 해야 합니다.

시장, 고객의 요구, 기술의 변화에 ​​따라 기존의 방식을 끊임없이 재검토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만족시켜 회사의 매출과 이익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매우 성숙한 관리 능력이 요구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략적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과 미션을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담당하는 다양한 조직과 인적 자원을 관리하고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는 조직적 유기체이기도 하다.

따라서 그러한 복잡한 기업의 성공은 우연이 아닙니다.

2. 운을 만드는 전략과 실천

물론 운도 작용한다.

개인과 마찬가지로 기업 고유의 핵심 경쟁력과 그것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는 시장의 변화에 ​​따라 성공적으로 확장될 수 있으며 우연과 우연에 의해 더 큰 결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와 장소, 사람, 뜻밖의 행운은 창업할 준비가 된 기업에서만 만날 수 있다.

코로나 충격으로 많은 오프라인 기업들의 매출이 예상외로 급감했지만, 그 이전부터 온라인 전환을 시작한 소규모 기업들도 코로나로 비대면 트래픽이 급증했다.

디즈니플러스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기반으로 넷플릭스용 OTT를 출시했다.

디즈니랜드는 사람 이동 제한으로 매출이 급감했고, 영화관에 사람이 없어 해고된 직원도 적지 않다.

다행히 비접촉식의 영향으로 인해 Disney+는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의 성공은 다행이지만 디즈니 플러스를 미리 준비하고 투자하는 것은 기업의 결정이다.

나이키는 2019년부터 자체적인 D2C(Direct-to-Consumer) 확장 정책 때문에 아마존 입점을 취소하고 자체 온라인 매장을 설립해 론칭했다.

나이키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20% 이상 급감했지만, 나이키 온라인몰 매출은 빠르게 성장했다.

나이키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고 전체 매출의 38.7%가 직판이다.

위의 사례에서 디즈니 플러스와 나이키 D2C는 코로나19라는 역사적 사건에 힘입어 성공했지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장의 변화를 읽고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돌발 상황에서도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

예 결과

3. 짐 콜린스의 “성공하는 기업가의 8가지 습관”

성공적인 기업가의 8가지 습관에서 Jim Collins는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을 밝힙니다.

1. 장기적인 메커니즘 구축에 중점을 둡니다.

2. 단기적인 기업 이익을 넘어 장기적인 소비자 가치 제공

3. 회사의 핵심경쟁력을 유지하고 발전을 도모하는 문화를 조성한다.

4. Big Hairy Audicious Goal, 즉 우리는 크고 대담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5. 컬트 같은 기업 문화가 있다.

6. 회사 내에서 성장한 임원이 대표이사를 맡는다.

7. 나는 많이 시도하고 실험 끝에 찾은 성공적인 패턴에 집중한다.

8. 끊임없이 발전을 추구합니다.


짐 콜린스는 성공적인 기업가의 8가지 습관을 통해 비즈니스 성공의 비결을 제시합니다.

특히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과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설명한 Good to Great라는 책은 조직 리더십과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확보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최고가 되겠다는 확고한 신념과 가능한 최고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일해야 하는 가혹한 현실을 인식해야 했다는 것입니다.

4. 사업 성공의 비결

누구나 남의 성공을 바라볼 때 그 이면에는 오랜 세월의 끝없는 노력과 실패가 있다는 사실을 외면한다.

어느 날 다른 사람들의 성공이 갑자기 행운처럼 보일 것입니다.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최근 디지털 시대에 플랫폼 기업들의 성공을 보면 시대의 운을 맞은 것 같다.

그러나 개인적인 성공이나 회사의 성공은 운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이런 행운을 만나기까지 10년, 20년은 CEO를 비롯한 직원들이 부단히 노력했을 것이다.

다행히도 이러한 노력과 축적된 능력은 어느 순간 운 좋게 특정 환경을 만나 더 큰 경쟁력을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의 실패와 노력에 익숙하지 않은 대중은 이러한 기업이 성공하고 나서야 알게 되기 때문에 하룻밤 사이에 성공한 기업에 대해 이야기하기 쉽습니다.

그러니 성공하고 싶다면 운을 기다리지 말고 남의 운을 부러워하지 말고,

일단 시작하면 운이 좋을 때까지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