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30
11장.데이터 구조
컬렉션 프레임워크진행 상황이 밀리면서 초록을 보고 있었습니다.
강사는 공부할 때 진도는 무적의 주기를 따른다고 말했습니다.
연기된 7장과 8장, 9장, 10장을 위해 복습하는 동안 가볍게 읽을 시간을 따로 마련하세요.이게 11화의 불안함과 인터페이스 때문에 쉽지가 않아서 7화를 다시 봤다.
그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다…
(제11장 수집체계)
데이터 구조
컬렉션: 여러 개체(데이터)의 컬렉션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에 대한 표준화되고 구조화된 접근 방식
컬렉션 프레임워크: 컬렉션(많은 개체)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하는 표준화된 방법입니다.
컬렉션을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래스 제공
컬렉션 클래스: 여러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클래스 예). 벡터, ArrayList, HashSet 등
데이터
1️⃣이해: 타자 타자
2️⃣처리 : 저장-쓰기, 읽기-읽기, 검색-검색
목록 – ArrayList, LinkedList | 순서대로 데이터 복제 허용 | 명단, 대기자 명단 |
컬렉션 – HashSet, TreeSet | 시퀀스 없음, 데이터 중복 없음 | 정수 집합, 소수 집합 |
지도 – HashMap , TreeMap | 키와 값으로 구성 순서 없음 중복 키를 허용하지 않음 |
우편번호, 지역번호 키: ID 값: pw |
컬렉션 인터페이스
목록: o 주문, o 반복
세트: 주문 x, 반복 x
지도: 순서 x, 키 반복 x, 값 반복 o
bool_add(객체 o) 부울 addAll(컬렉션 c) |
에 추가 |
부울 포함(객체 o) 부울에는 모두 포함(세트 c) |
찾다 |
정수 크기() | 객체 수 반환 |
부울 삭제(객체 o) 부울 removeAll(컬렉션 c) |
삭제 |
무효 지우기() | 모든 객체 삭제 |
모으다
목록 인터페이스 – 주문 o , 중복 o
무효 추가( int 인덱스 , 개체 요소 ) 부울 addAll(int 인덱스, 컬렉션 c) |
에 추가 |
개체 가져오기(정수 인덱스) | 읽다 |
개체 집합(int 인덱스, 개체 요소) | 변화 |
int lastIndexOf(객체 o) | 객체 위치 반환 |
무효 정렬(비교기 c) | 유형 |
List subList ( int fromindex , int to index ) | ~에서 ~까지 지정된 범위의 객체를 반환합니다. |
List 인터페이스는 중복을 허용하면서 저장 순서를 유지하는 컬렉션을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터페이스 설정 – x 주문, x 반복
컬렉션 관련 메서드(컬렉션이 변경된 경우 true 반환, 그렇지 않은 경우 false 반환)
부울 addAll(컬렉션 c) | 동맹 |
부울 includeAll(컬렉션 c) | 하위 집합 |
부울 removeAll(컬렉션 c) | 빼기 |
부울 모두 유지(세트 c) | 교차로 |
Set 인터페이스는 중복을 허용하지 않고 저장 순서를 유지하지 않는 Culterson 클래스를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매핑 인터페이스 – 주문 x, 중복(키 x, 값 o)
무효 지우기() | 지도의 모든 객체 삭제 |
object_placement(객체_키, 객체_키) 무효 putAll(지도 t) |
개체 추가 |
객체 삭제(객체 키) | 삭제 |
부울에는 키(객체 키)가 포함됩니다. 부울에는 값(객체 값)이 포함됩니다. |
찾다 |
설정-entrySet( ) setkeyset() 소장가치( ) |
지도에 저장된 데이터 읽기 |
Map 인터페이스는 키-값 쌍을 저장하는 컬렉션 클래스를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맵: 두 값의 연결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