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비 악마의 거래 정치 드라마 영화 리뷰 콘텐츠


출처: 네이버 영화

접시를 뒤집어 볼까요? 1992년, 전해웅 국회의원 후보와 숨은 정치인 권순태, 조폭 김필도는 대한민국을 뒤흔들 만큼 비밀문서를 넘기기 위해 치열하게 싸웠다.

ㅣ 동영상 소개

어제, 2023년 3월 1일, 올해의 셋째 날, 대망의 영화가 개봉되었습니다.

특히 아키타 이원태 감독의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등 배우들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배우 이성민의 촬영 순서는 비밀 촬영 후 재벌가 막내아들을 촬영하는 것이었지만, 이 드라마가 흥행에 성공하면서 그의 차기작으로 더욱 주목받았다.

ㅣ화면정보

감독 : 이원태

출연: 조진웅, 이성민, 김무열

출시일: 2023년 3월 1일

상영시간: 116분

등급: 15+

ㅣ캐릭터 소개

* 조진웅/전해웅

실제 부산출신인 배우 조진웅은 부산에서 총선 승리를 꿈꾸는 말년 국회의원 전해웅 역을 맡았다.

곰만큼 큰 정치생활을 꿈꾸는 남자의 무게. 그러나 그는 자신의 정치적 꿈의 무게를 거의 감당할 수 없는 매우 힘든 상대를 만났다.

신중하게 지역구를 뽑은 뒤 공천을 기다리던 정해웅은 버림받자 절망에 빠졌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지면 구멍이 뚫리듯 부산 재개발 관련 기밀문서를 입수하면서 무소속 출마를 결심했다.

* 이상민 / 권순태

그는 전해웅에게 공천을 허용하지 않아도 해외 기밀에 접근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그 야망을 짓밟으려는 역할을 맡았다.

연기하면서 김양철 회장님이 너무 닮아 보이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저에게 다가온 모습이 달랐다.

권순태는 자신이 뽑은 사람만이 국회의원이 될 수 있는 막강한 정치권력의 인물이다.

그가 정한 사람은 부산의 국회의원이 되어야 하는데, 공천되고 탈락한 전해웅이 무소속으로 출마해 높은 인기를 얻었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Quan Haixiong을 파괴하고 서로 싸울 계획을 세웠습니다.

* 김무열 / 김필도

김무열은 급진적인 김필도 역을 맡았다.

이 작품 이후에 드라마 ‘소년의 심판’을 찍었다고 하는데 선과 악을 넘나드는 배우인 것 같다.

정계에 입문하려면 돈이 많이 들지만 당내 약자나 독립투쟁 의원들이 조폭과 결탁하는 경우도 있다.

영화 속 정해웅은 비밀을 안고 김필도를 찾아간다.

김필도는 정해웅 캠페인을 돕고 재건축을 통해 돈을 벌고 싶어한다.

저녁에는 알선 업무도 하기 때문에 목사들의 약점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갑자기 강력한 힘의 공격을 받아도 힘으로 제압할 수 있다.

ㅣ기밀정보


출처: 네이버 영화

기밀 정보란 비밀로 유지해야 하는 기밀 정보를 의미합니다.

1992년 부산에서는 전해웅 장기 국회의원과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인 권순태, 운동권 조직원 김필도가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그들의 손에서 대한민국을 뒤흔들 비밀을 위해 싸워라. 영화는 총선을 앞두고 설레는 콴하이슝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전해웅이 부산 해운대구를 닦고 여당 지역구 후보로 출마했다.

그러나 전해웅의 공천이 확정되기 하루 전, 숨은 최고 정치세력 권순태가 말을 바꾸면서 전형웅은 위기에 봉착했다.

권순태가 마음을 바꾼 이유는 주민들을 선동해 전해웅의 재건축을 반대하게 했기 때문이다.

전해웅은 공천 자금 마련을 위해 조폭 김필도를 찾아간다.

권순태는 당내후보를 우선으로 두고 부산발전계획을 위한 비밀문서를 작성한다.

동문들의 도움으로 전해웅은 부산의 개발계획이 담긴 기밀문서를 입수했다.

기밀 정보를 본 전해웅은 사업가 정한모에게 김필도를 소개했다.

이어 재정 지원을 받은 권해웅은 다시 유세를 시작했다.

독립적으로 운영하던 콴 하이슝은 받은 돈을 최고 경영진에게 로비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압도적인 지지율로 부산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를 알게 된 권순태는 전해웅의 당선을 막기 위해 선거관리위원회 직원을 협박해 투표용지를 훔쳐 투표를 조작한다.

이후 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도 바다에 빠져 모든 증거가 인멸됐다.

결국 전웅은 실패했고, 부산의 도시개발계획은 바뀌었고, 전한모 대표와 김필도도 위기에 처했다.

전해웅은 기자들과 인터뷰를 하며 도시개발계획이 바뀌었다고 말하지만, 권순태 역시 전씨가 불법자금을 선거운동에 사용했다는 증거를 들어 전해웅을 비난한다.

전해웅은 자신의 걸림돌이 된 정한모 사장을 급파했고, 예전에 알고 지내던 기자의 전화를 받았다.

이전에 권순태에게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지시를 받았던 직원이 아직 살아있었고, 그의 지시에 따라 투표가 조작되어 기자회견이 준비되었다.

하지만 전해웅 역시 정한모 대표에게 상처를 줬기 때문에 억울했고, 결국 권순태와 거래를 하고 자신의 사건에 대한 증거를 제시할 것을 요구했다.

이후 권순태는 정한모 회장의 사건을 묻고 관련 행사에 투표한 뒤 전해웅을 국회의원으로 선출하며 영화를 마무리했다.

ㅣ 코멘트

영화를 볼 때 Confidential이라는 제목의 의미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이 영화의 분위기는 과거의 정치 영화와 비슷한 것 같다.

하지만 배우를 닮아서 연기를 믿고, 김양철 회장이라는 역할 때문에 배우 이성민을 보면 김양철 회장이 생각난다.

조폭 역할을 맡은 배우 김무열은 10kg이 넘게 살이 찌며 역할에 더욱 적합해졌다.

전해웅과 권순태는 경쟁적인 분위기를 풍기는데 마지막에 두 사람이 서로의 약점을 숨기기 위해 손을 맞잡는 모습이 좀 안타깝지만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