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의 10가지 이점 및 부작용 알아보기

다음은 아르기닌의 10가지 이점과 부작용입니다.

아르기닌은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아미노산은 단백질을 만들고 에너지원으로 작용하여 신체의 성장과 기능에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지만 이 양은 필요량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섭취해야 합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특히 체내에서 산화질소의 물질이 되는 물질.

-- 서식1 -->

아르기닌의 10가지 이점 및 부작용 알아보기

아르기닌 혜택- 1. 상처 치유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화합물을 생성하여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결과 나이가 들수록 뼈와 근육의 힘이 쇠퇴하고 모든 기능과 신진대사가 쇠퇴하면서 상처 치유가 늦어진다.

아르기닌은 외상, 수술 또는 화상으로 인한 상처 치유에 도움을 주며 피부 조직 재생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의 10가지 이점 및 부작용(이동)

아르기닌의 이점 및 부작용 사진
아르기닌의 이점 및 부작용

아르기닌 혜택- 2. 모발 건강

탈모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는 그 현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탈모 제품에 사용됩니다.

또한 아르기닌은 두피의 혈관과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도 있어 모근에 영양분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다.

-- 서식1 -->

아르기닌의 역할- 3. 성장호르몬 분비촉진

성장호르몬은 식욕억제 작용이 있어 식욕억제제로도 쓰인다.

따라서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성장 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어 질병에 대한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하거나 상처를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글루타티온의 10가지 이점 및 부작용(이동)

아르기닌의 이점 및 부작용

아르기닌 혜택- 4. 피로 완화

아르기닌은 혈관확장을 통해 혈액순환과 간대사를 활성화시켜 피로물질 배출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아르기닌은 체내 암모니아를 요소로 전환시키는 데 사용되는 요소회로의 필수요소이자 체내 노폐물 제거에 관여하는 아미노산이다.

-- 서식1 -->

아르기닌 혜택- 5. 스포츠 성능 향상

아르기닌의 효능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아르기닌 보충제는 우리 몸의 산화질소를 증가시켜 운동 효과를 높이고 혈류를 원활하게 하며 근육에 산소 공급을 돕는다.

따라서 2017년에 발표된 남자 축구 선수에 대한 연구에서 45일 동안 매일 2g의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대조군에 비해 운동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아르기닌의 이점 및 부작용

아르기닌의 효과- 6. 체지방 감소 효과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아르기닌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이다.

따라서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에너지 공장인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이면 기초대사량과 성장호르몬이 증가하고 지방대사를 높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 서식1 -->

아르기닌의 효능- 7. 혈류개선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경색 예방에 좋은 예방효과가 있다.

따라서 아르기닌을 정맥에 주입하면 혈관이 확장되어 혈압이 떨어진다는 실험 결과도 있다.

아르기닌은 신체에서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전신 순환, 신장 순환 및 혈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르기닌의 이점 및 부작용

아르기닌 혜택- 8. 피부를 아름답게 합니다.

각질층의 수분은 NMF라는 천연 보습 성분에 의해 유지되며 NMF의 약 40%는 아미노산이 차지합니다.

그래서 아르기닌으로 피부 보습과 재생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표면에서부터 각질층, 표피, 진피로 나뉩니다.

또한 건조한 피부는 종종 각질층의 수분 부족을 의미합니다.

-- 서식1 -->

아르기닌 혜택- 9. 혈관 건강 개선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원활하게 하여 뇌경색,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노인성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르기닌의 효능으로 혈관 건강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르기닌은 또한 신체에서 산화질소를 생성하고 전신 및 신장 순환, 혈압 조절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르기닌의 이점 및 부작용

아르기닌 혜택- 10. 체중 감소

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에너지 공장인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미토콘드리아의 효율을 높이면 기초대사량과 성장호르몬이 증가하고 지방대사를 높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는 방법도 있지만 아르기닌을 섭취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르기닌의 이점 및 부작용

아르기닌 부작용

알레르기 및 장기 염증, 천식, 간경화, 헤르페스 및 정신분열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르기닌이 부족하면 신체의 성장이 억제되고 동맥경화증 등을 일으킬 위험이 높아진다.

또한 아르기닌은 알칼리성이므로 과다섭취 시 약산성 소화기에 악영향을 미치고, 위가 약하면 설사 등의 위험이 있다.

아르기닌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르기닌의 10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