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준비 제도의 다른 도구

연준은 금리를 조정하여 상품, 서비스 및 고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논의한 전통적인 공개 시장 운영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추가 기능의 대부분은 상업 은행이 보유한 준비금을 제공하는 중앙 은행을 통해 실행됩니다.

여기에서 이러한 다른 도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중앙은행의 예금준비금 금리 변동: 현재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민간은행이 중앙은행에 예치한 준비금 금리에 0.25%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연준은 이 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준비금에 대한 이자율이 하락하면 준비금에 대한 수요곡선이 왼쪽으로 이동하고 연방기금 금리가 낮아집니다.

준비금에 대한 이자가 증가하면 준비금에 대한 수요곡선이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연방기금금리가 상승합니다.

2. 예금준비율 변경: 대형 민간은행의 경우 현재 예금준비율은 고객예탁금의 10%이다.

요구 지급준비율을 낮추면 연준은 민간은행의 수요곡선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연방기금금리와 장기금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연준은 준비금에 대한 수요 곡선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연방 기금 금리와 장기 금리를 인상하여 요구 지급준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양적 완화: 연준은 공개 시장 운영 방식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연준은 은행 준비금을 늘리기 위해 일반적인 공개 시장 운영에서 단기 국채를 매입하는 대신 장기 국채를 매입할 수 있습니다.

공개시장조작에서 장기 국채를 매수하면 장기 국채 가격이 오르고 장기 금리가 낮아진다.

이자율은 채권에 지급되는 고정 이표를 채권 가격으로 나눈 값이므로 채권 가격이 상승하면 이자율이 하락합니다.

양적완화는 중앙은행이 대량의 장기채권을 매입하는 동시에 은행지급준비금을 늘리고 장기채권 수익률을 낮춤으로써 준비금 요건을 크게 높일 때 발생합니다.

양적완화는 2008년에서 2014년 사이에 은행 준비금의 대규모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4. 중앙은행은 대출 창구를 통해 차입: 연준은 대출 창구를 통해 준비금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민간 은행의 경우 이 대출 창구는 준비금 확보를 위한 연방 기금 금리의 대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대출 창구를 통한 대출은 민간 은행이 대출금을 상환할 수 없을 것이라는 두려움 때문에 연방 자금 시장에서 다른 민간 은행에 대출하기를 꺼렸던 금융 위기 동안 가장 빈번했습니다.

금융 위기 동안 중앙 은행은 때로는 신용 시장에서 대출을 늘리고 때로는 상품, 서비스 및 노동에 대한 수요를 늘리기 위해 전용 새 대출 채널을 만들어 신용 공급을 늘리는 다른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예를 들어, 2008년 9월 투자은행인 Lehman Brothers가 파산한 직후 Lehman보다 큰 금융기관인 AIG도 심각한 유동성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현금이 절실한 AIG는 즉시 미국, 유럽 및 아시아의 여러 대형 금융 기관에 수십억 달러를 지불했습니다.

AIG는 투자자들이 회사가 파산을 선언할지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자본을 조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AIG의 파산은 세계 금융 시스템의 붕괴로 이어지는 도미노 효과를 촉발할 수 있습니다.

AIG가 파산을 선언하면 AIG에 대출을 제공한 기관은 즉시 자금을 회수할 수 없으며 이러한 기관은 고객에 대한 의무를 다할 수 없어 수백 개의 관련 기관이 파산하게 됩니다.

연준과 재무부는 AIG에 약 200억 달러의 확장된 대출, 신용 한도 및 기타 보증을 제공하도록 촉발할 것입니다.

AIG는 결국 반등했고 연준과 재무부는 원금을 상환할 수 있었습니다.

AIG의 기존 주주 대부분이 교체되었지만 AIG는 더 심각한 글로벌 금융 시장 붕괴를 방지하면서 다른 기관에 부채를 상환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연준이 순환 통화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완전한 그림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연준의 이러한 도구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중요한 요인이 있습니다.

기대, 인플레이션 및 통화 정책의 요인을 살펴보겠습니다.

통화정책의 효과는 금리와 인플레이션에 대한 기대치에 달려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직접 통제하는 연방기금금리는 민간 은행 간 대출에 적용되는 연간 스프레드 금리입니다.

대신 소비자와 기업의 투자 결정과 관련된 것은 장기 실질이자율입니다.

연준이 장기 실질 금리를 낮추기 위해서는 장기 명목 금리를 낮추거나 장기 예상 인플레이션을 높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연준은 확장적 통화정책을 유지하고, 연방기금금리를 낮게 유지하며, 인플레이션을 장기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미래 정책에 대한 현재 기대치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연준의 노력은 선제적 지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