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무엇을 먹고 살아요?

마가복음 9장을 잠시 묵상할 때 ‘권능’이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옵니다.

(막 9:1)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섰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하나님의 나라가 권능으로 임하는 것을 볼 자들이 있으리라 하시니라

(막 9:1)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섰는 사람 중에도 죽기 전에 권능으로 임하는 하나님의 나라를 보지 못한 자들이 있느니라 하시니

전에는 이 말씀을 생각할 때 예수님이 당시 사람들에게 하신 말씀만 생각했는데, 예수님과 함께 있는 사람들 가운데서 하나님의 나라를 체험하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그런데 오늘 하나님께서 저에게 새로운 믿음을 주셨습니다.

아무도 죽기 전에는 천국에 가지 못하지만 죽기 전에는 하나님의 나라 통치를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강림하셔서 어제와 오늘 이 땅을 다스리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우리는 Asbury University의 르네상스 소식을 들었습니다.

2주 동안 하루 24시간 예배를 드리기 위해 수천 명의 사람들이 시골의 작은 대학 예배당에 오는 것을 보는 것은 이상했습니다.

부흥의 역사가 마치 오래전 일인 양 미국 땅에서 되풀이되고 있다.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주님의 사랑을 품기 위해 다시 세상으로 나간 모습을 보여줍니다.

실패에 굴복하지 않는 미국인들과 젊은 세대들에게 일어나는 하나님의 권능을 보여주는 이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바랍니다.

내 삶에 하나님의 능력과 부흥이 나타나리라!
목회자가 되어 권능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고 목회자로서가 아니라 열심히 섬기고 싶습니다.

오늘의 삶이 가난하고 절망적일지라도 이 비전과 희망을 가지면 살아갈 이유가 생깁니다.

사람들은 꿈에 따라 산다.

삶의 여물통 속에서도 하나님의 꿈을 품고 선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