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화 아바타 avatar

아바타

소개, 영화 아바타 avatar

터미네이터, 타이타닉으로 유명한 제임스 카메론 SF 영화와 아바타 시리즈의 첫 작품으로 20091217일에 개봉했습니다.

.

영화사에 새로운 스트로크를 그린 작품이라고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의미가 있는 작품이라고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의 모든 한국 전문가들이 극찬했습니다.

. 개봉 당시는 심플하지만 알기 쉬운 스토리와 혁신적인 영상미로 매우 큰 반향을 일으킨 영화다.

. 현재(20199)에도, 국내 평론가의 평균 점수 8.83점과, 메타크리틱 83도트, 로텐 토마토 83%라는 기록을 유지하고.

별로 눈에 띄지 않는 보통 스토리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가 유명한 이유는 독보적인 영상미에 있다.

. 특히 3D 입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 수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 3D 상영관의 낮은 보급률과 일반 영화보다 비싼 관람료 때문에 이전까지 일부 매니아층에서만 즐겼던 3D 영화 시장 확대에 성공한 작품이다.

내용, 영화 아바타 avatar

미래의 인류는 kg2,000만 달러도 하는 귀중한 자원 안옵테늄 채취를 위해서 다른 행성 판도라를 개발하려고 하고 있다. 판도라는 거대한 바위가 공중에 떠있다.

, 큰 나무가 정글을 이루는 신비한 행성입니다.

. 인간은 거기에 대규모 부대를 파견해, 지중에 묻혀 있는 안옵탄을 재취해 발굴하기 위해 정착해, 지구에 필요한 자원을 재취하는 작업을 시작했다.

.

주인공 제이크 샐리는 전 해병 출신 하반신 마비 장애인으로, 본래는 형 톰 살리가 조종할 예정이었던 아바타를 형의 죽음에 의해 그가 대신 판도라에 파견되어 계승되어 조종하게 된다. 부대원과 인사를 나눈 후, 아바타의 신체 접속 실험에 곧 성공하면 수십 년 만에 걸을 수 있게 되어 방대한 기쁨과 해방감을 느낀다. 제이크는 즉시 그들의 프로그램 진행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투입됩니다.

어느 날 공격당한 제이크는 숲속에서 길을 잃는다.

. 해적은 제이크를 발견한 오마티카야 부족의 전사 네이티리를 만나, 그녀의 부족인 에이투칸에게 합류를 허락받고,, 그들과 동화하는 법을 배우도록 지시. 이것을 알게 된 본부는 제이크를 스파이로 사용하기로 결정한 후 투입 후 활동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제이크는 서서히 본인이 속하는 부대보다 나비족에 더 공감하게 되어, 아바타 프로그램의 본래의 목적과 임무를 서서히 잊게 된다. 3달이 지난 어느 날 아침, 조회치 대령의 강경지시로 불도저가 그들의 자연과 생태계를 무차별적으로 밀어붙이기 시작하면 제이크는 이를 막아 조종 카메라를 깨고,, 이것으로 부대원들에게 그는 반역자가 되어 버린다.

.

제이크는 네이티리와 함께 판도라의 행성에 있는 다양한 나비족을 찾아가서, 자신들을 쓰러뜨리는 인간과 대전하려고 소리쳤다.

, 각 부족을 그의 말을 따라 모두 한심으로 결집하게 한다. 전쟁은 시작되는 이야기 1편리하게 현재 2측면까지 개봉.

평가, 영화 아바타 avatar

한 평론가는 기존 영화의 비디오 수준입니다.

1그렇다면, 아바타는 20라고 평가했다.

. 그만큼 당시 기준으로는 오버테크놀로지에 가까운 레벨의 충격을 선물한 영화다. 예고편만 보면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같은 현실적인 CG대신 3D 애니메이션을 느끼다 CG어색한 것 같다.

3D 영화이기 때문에 직접 가서 안경을 쓰고 보면 완전히 다른 느낌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 전혀 이 영화의 2D 버전과 3D 버전은 별도로 취급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을 정도다. 어쨌든 해외 관람객의 호평에 이어, 한국시간 821일본에서 행해진 20분 시사회의 반응도 대체로 호의적이었다.

스토리의 전개는 특별한 반전 없이 무난. 다양한 화제를 담았지만,, 스토리가 너무 무난하고 뒤의 내용이 분명히 예상된다는 것이 문제다.

. 이처럼 평범한 내용을 연출로 잘 살렸다는 게 흥행의 핵심이다.

. 장비는 모두 갖추어진 볼륨감 있는 내용에 메시지도 제대로 전해, 이해하기 쉬운 스토리를 통해 3D 영상을 처음 만진 사람들이 영화를 쉽게 이해하고 몰입시키는 촉매가 됐다.

.

하지만 이것은 바꿔 말하면 독보적인 영상미가 아니라 볼 수 없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이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평범한 스토리에 부정적인 평가를 보이는 사람도 상당히 많다.

. 해피 엔딩을 위한 전개 구조는 지나치게 무작위이며,, 자연 파괴로 돈을 벌려는 지구인들과 자연을 지키려는 외계인들이 싸우는 소재는 매우 진부하다.

. 등장 인물의 성격, 각종 대사도 크리쉐를 많이 사용해 기억에 남는 부분이 거의 없다. 영상에 주로 신경을 써도 스토리를 어느 정도 레벨로 정돈해야 했다는 것이 비판론자들의 생각이다.

. 카메론의 전작(외계인 2, 터미네이터 2: 심판의 날, 타이타닉)이 기술력과 시나리오를 함께 만족시켰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더욱 부각되는 단점이다.

.

<아바타이후, 모두 3D 영화를 좋아하든 싫든 <아바타와 비교. 실질적인 3D 영화의 시작에, 처음이자 최고의 케이스이기 때문입니다.

. 3D 영화라는 콘텐츠가 이것이라는 것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준 작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