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영화 ‘비밀'(1999)

일본 영화 ‘비밀’

1. 이유 있는 반전 영화 「비밀(Himitsu)」에 대해서

일본 영화 ‘비밀(Himitsu)’은 일본에서는 1999년, 한국에서는 2002년에 첫 공개되어 2014년에 재개봉됩니다.

영화 『비밀』의 원작은 히가시노 게이오의 소설입니다.

원작에서는 남자 주인공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어 나오코의 비밀을 밝혀 가는 추리 소설의 형태입니다만, 영화 「비밀(Himitsu)」는 여주인공 나오코의 심리나 행동을 표현하면서 로맨스 영화의 분위기 를 표현합니다.

계절 영화 배경은 겨울입니다.

그러나 주인공 나오코역의 히로스에 료코의 학업 스케줄에 맞추어, 실제 촬영은 모두 여름에 행해졌습니다.

영화의 전반에 모녀의 버스 사고 장소인 「타테야마(설산) 설벽」을 볼 수 있는 시기도 4월부터 6월 중순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의 끝에 관객의 반응은 다양합니다.

다양한 반응은 “사랑”의 관점을 어디에 두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영화 ‘비밀’은 다양한 가족의 사랑, 부부의 사랑, 다른 사람은 모르는 비밀의 사랑,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는 사랑을 보여줍니다.

2002년은 미혼이었지만 2014년에는 기혼자가 되면 아이가 없어도 아이가 생기면 각각의 상황에 따라 감상이 바뀝니다.

결말은 당신의 몫에 남아 있습니다.

대신 힌트를 질문으로 바꿉니다.

「여러분은, 본인도 모르고 나오는 습관이 있습니까?」

2. 영화 ‘비밀(Himitsu)’ 플롯

히라스케는 사랑하는 아내 나오코와 고등학생의 모나미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스키여행을 나온 모녀는 버스가 전복하는 사고를 당한다.

의식하지 않고 중태에 빠진 두 명의 모녀 앞에서 히라스케는 저주입니다.

결국 아내 나오코는 세계를 떠나 딸 모나미는 살아간다.

일어난 모나미는 자신이 나오코라는 말을 합니다.

나오코가 죽음의 임계치에 가까워지면, 히라스케는 나오코 옆에 누워있는 모나미의 손을 잡아줍니다.

이때 나오코의 영혼이 모나미에 빙의되었다고 추측합니다.

딸의 몸에 아내의 영혼이 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는 히라스케에게, 나오코는 둘만 아는 내용을 가르쳐 줍니다.

믿을 수 없는 현실이지만, 히라스케는 사실을 받아들입니다.

히라스케와 나오코의 비밀이 시작됩니다.

딸을 잃고 슬퍼하는 부모조차도 자신의 존재를 밝힐 수 없는 나오코, 그녀는 학교에서는 딸 모나미의 모습으로, 집에서는 아내 나오코의 모습으로 살아갑니다.

히라스케 역시 혼란은 같습니다.

모나미의 담임 선생님에게 호감이 있습니다만, 아내의 나오코를 생각하면서 그 마음을 접습니다.

나오코는 모나미의 영혼을 되찾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의학부에 진학합니다.

대학생이 된 그녀는 새로운 삶에 익숙해지기 시작합니다.

중년의 자신과는 다른 아내의 젊음이, 히라스케는 부럽게도, 외로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는 나오코에게 이런 고민을 말하고, 그의 모습을 보면서 나오코는 평개에 잠자리를 제안한다.

그러나 딸의 모습을 한 아내와의 육체적인 관계는 이룰 수 없습니다.

나오코가 대학에서 알게 된 남자 선배들과 친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헤이스케의 심리적 갈등은 점점 치열해집니다.

나오코도 부끄러운 것은 같습니다.

언제 돌아올지 모르는 모나미를 위해 자연스럽게 그녀의 자리를 마련해야 하고, 그 모습을 질투하는 남편 히라스케의 마음도 다독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자고 일어나면 모나미의 영혼이 돌아왔습니다.

모나미와 나오코의 영혼이 번갈아 나타나는 상황에서 히라스케는 딸과 아내와 함께하는 것을 즐깁니다.

점점 모나미의 영혼이 나타나는 시간이 늘어나면 나오코는 평개에 지금 자신의 영혼이 떠나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연애 시대의 추억이 있는 등대에서 마지막 인사를 하고 사라지는 나오코, 이후 그녀의 영혼은 돌아오지 않는다.

세월이 흘러 딸 모나미의 결혼식입니다.

모나미의 남편은 어머니의 딸이 버스 사고를 일으켰을 때 죽은 버스 기사의 아들입니다.

모나미는 라면점을 운영하는 그의 모습이 성실하게 보였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딸의 결혼식에서 아버지 헤이스케는 그녀의 행복을기도합니다.

그리고 반전이 시작됩니다.

영화의 반전은 여러분이 확인해 주세요.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