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올바르게 제거하는 방법

차내 악취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알려진 ( ① 공기 배출구를 막은 후 ② 키키 히터가 작동 중일 때 ③ 20분간 유지) 이 방법 이것이 내부 부품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올바르게 제거하는 방법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문단 내부 광고 -->

색인

자동차 에어컨의 기존 냄새 제거 방법 분석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예방법)

자동차 에어컨의 기존 냄새 제거 방법 분석

( ① 도착 전 차량 내부 건조 방법)

도착 5분 전 1) 에어컨을 켭니다(A/C OFF) 2) 실외 모드로 변경한 후 3) 팬을 최대로 설정합니다증발기 내부를 건조시킵니다.

어느 정도 작동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발기를 청소해야 할 수 있습니다.


차량 내부 ,실외기 모드 예시
차량 실내외기 모드 예시

(② 공기 배출구를 막은 후 히터를 고온으로 설정하여 내부를 건조시킵니다.

)

1) 실내 모드 선택 후 2) 모든 공기 배출구를 닫습니다 3) 히터를 최대로 켜고 20분 동안 건조합니다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내부 부품이 열에 의해 변형되어 흡배기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유지 보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알아보려면 에어컨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에어컨의 작동 원리


차량 공조 흐름도
차량 공조 흐름도


외부 공기가 에어컨 필터를 통해 유입되면 블로워 모터를 통과하게 됩니다.

증발기, 냉매가 순환하는 장치지나갈 것이다.

차가운 공기가 증발기에서 우리쪽으로 불어서 증발기에 습기가 남아 있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히터를 최고 온도로 켜고 내부를 건조시키는 과정” 위의 그림을 자세히 보면, 히터가 증발기 뒤에 위치하므로 히터의 온도를 최대로 올려도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송풍기가 차단된 상태에서 순환을 통해 고온 히터를 작동시키는 과정은 상당히 내부적입니다.

흡입 병을 녹이거나 부품을 변형시키다하다 더 많은 곰팡이 성장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통풍구를 연 상태로 히터를 작동시키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아마도

☆★ 고온의 히터에 의해 냄새가 없어져도 일시적인 현상으로 달콤한 냄새가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증발기를 직접 청소할 수 있습니다.

2~3년에 한번씩 청소하는데 훨씬 좋아진거같아요 비용은 12~15만원정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냄새 제거 방법(예방법)

엔진을 끄기 전에 실내 모드가 아닌 경우 1) 실외 순환 모드로 변경 2) 에어컨을 끕니다(A/C 끄기) 3) 풍량을 최대로 설정하고 1~5분 동안 켭니다당신은 그것을 줄 수 있습니다.


★ 중요한 열쇠

문의 일부는 열려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증발기에 남아있는 수분을 송풍으로 최대한 건조시킨 후 공기 중의 수분을 창을 통해 배출하기 때문입니다.

반품 에어컨이 작동 중이면 반드시 실외 모드로 변경한 후 엔진을 끄십시오.하지만 재순환 모드에서 차량을 끄면 증발기의 물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갇히게 되어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실외모드로 변경하면 외부의 열에너지로 인해 자연히 물이 증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에어컨 냄새 없애는 방법과 예방법에 대한 잘못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쾌적한 차량 이용을 위해 사전에 차량을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