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솔루션 최종 협의 (기관, 경찰, 법적 절차)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는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첫째, 90%는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고, 9%는 분쟁 조정 또는 법적 조정이 필요하며, 1%는 극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의 갈등을 해결하는 것 외에도 기관, 경찰, 법을 통해 해결방안을 안내해 드립니다.


1. 층간소음 – 잦은 사적 다툼

층간소음 문제는 저번에 말씀드린 주차 문제와 함께 개인적으로 가장 민감한 문제 중 하나입니다.

층간소음으로 때리고 살인까지 할 정도의 개인싸움이지만 그렇다고 최소화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오늘날 소형가구의 대두와 개인주의로 왜곡된 가치관을 가진 사람들이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보다 자유와 편리함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내가 피해자인 동시에 가해자인 문제는 층간소음이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의 문제가 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층간 소음이 심한 경우가 있나요?

그렇다면 전 층간 소음 문제가 폭력이나 심지어 살인까지 이어질 정도로 심각할까요? 당신이 어떻게 생각하든 나는 단호하게 절대 그렇지 않다고 말합니다.

모든 사고와 분쟁은 극심도가 10% 미만이며 층간소음도 예외는 아니다.

특별하기 때문에 TV에서 언급됩니다.

90% 이상의 사람들이 바닥에서 바닥까지의 소음을 유발하고 있거나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라는 사실을 거의 인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예방해야 할 것은 층간소음 문제의 90%는 최대한 현명하고 마찰 없이 해결하고, 극단적일 수 있는 문제의 9%는 분쟁 조정 및 법적 절차를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대답을 피해서는 안됩니다.

그렇더라도 층간소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애초에 악의적으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일입니다.

1%에 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층간소음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도 모른 채 극단적으로 공격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맞습니까?



3. 건물간 소음의 90%는 단순한 상황입니다.

먼저 상황을 알려주고 반응을 봅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당신이 겪고 있는 일을 상대방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보지 않았다.

이 반응을 보고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귀하에게 통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협의하시거나 메모를 남겨주셔도 됩니다.

대면 또는 직접 공개가 번거롭다면 건물 관리자를 통해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방법이 아니라 “내가 마주한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라”는 것이다.

가능한 한 화난 감정을 피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층간 소음을 참습니다.

오랫동안 참았습니다.

그리고 분노와 악의를 품고 상대방의 집 문을 두드리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피해를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 지켜봐. 죄송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90%는 층간 소음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나는 모른다.

나는 조심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10%는 층간 소음의 피해자이기도 합니다.

1%가 폭력이나 그 이상으로 대응할 것이라는 점도 크게 들린다.

세 공격자의 모든 반응에 만족하십니까? 어차피 듣는 사람은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야만 들을 것이다.

일부 바닥 소음은 실제로 피해야 할 가장 큰 소음입니다.

그리고 약 10%의 사교자나 1%의 극단적 훌리건은 그렇게 악랄하다고 말해도 나아지지 않고 복수할 것이다.

그래서 다시 말합니다.

감정을 제외하고 현재 겪고 있는 일에 대해 가능한 한 구체적으로 설명하십시오. 그리고 받는 사람의 반응으로 그 사람을 판단하라. 미친놈이라면 층간소음이 문제인가? 당신은 그것을 피해야합니다.

90%의 사람들은 상황을 개선하거나 관심을 끌기 위해 언급할 것입니다.

층간 소음차이가 심해서 100% 개선은 어렵습니다.

제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자기 전에 활동을 많이 해서 굉장히 거칠거나 시끄럽게 노는 경우도 있지만 걷는 습관 때문에 그런 경우도 많습니다.

이 버릇은 한번에 고쳐지는 것이 아니라 부분적으로 반복하게 되지만 일반적인 층간소음 가해자라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층간 소음 분쟁의 9%는 중재자, 공공 기관 및 법적 조치를 통해 해결됩니다.

대화가 잘 풀리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정리하도록 할 수밖에 없습니다.

4-1 국가소음정보시스템 건물간소음 주민센터 상담 신청

https://www.noiseinfo.or.kr/index.jsp

국가소음정보시스템

www.noiseinfo.or.kr

국가기관인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상담을 요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은 대인 대화가 해결되지 않을 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첫 번째 옵션입니다.

대인 관계 문제를 증폭시키고 다른 사람과의 분쟁을 중재하며 갈등 상황에서 중재자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신고된 층간소음은 직접충돌음과 공기중 소음으로 구분할 수 있을 뿐, 걷거나 뛰는 소리, 음악, 텔레비전 등의 소리를 말한다.

4-2 층간소음 경찰에 신고

사건을 경찰에 신고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공권력으로 상대방에게 경고한다는 의미가 되겠지만 현실적으로 처벌하기는 어렵다.

10만원 이하의 벌금은 경범죄에 한해 부과할 수 있다.

원래는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의 중개를 통해서는 풀 수 없는 관계였는데, 계속해서 피해를 입는다면 이 방법밖에는 쓸 수 없다.

경찰 112 SMS를 편리하게 신고하는 방법은 제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4-3 콘텐츠 인증 및 민사소송

콘텐츠 증명은 귀하의 사례를 선언하는 가장 적극적인 방법입니다.

즉, 층간 소음이 소송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메시지를 보낸 것이다.

그게 다야.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은 층간 소음과 같은 생활 문제 때문에 소송에 휘말리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히 내용증명을 보내는 것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소용이 없다면 민사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의 경우와 같이 층간소음으로 법원에서 인정하는 소음기준이 있다.

그 외에도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소송비용을 제외하더라도 금전적 손실과 증빙비용 등 극심한 스트레스가 발생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기까지 가지 않는 것입니다.

공중 소음(텔레비전, 음악) – 5분 측정 기준 직접충격음(발걸음, 움직임) – 1분 측정 기준
낮 38데시벨 이상, 밤 40데시벨 이상 낮 43데시벨 이상, 밤 45데시벨 이상

5. 층간소음 1%로 극단적인 사람은 피하세요.

이것은 결코 흔한 경우가 아닙니다.

다만, 위의 과정을 진행하면서 층간소음 다툼으로 인해 무언가를 느끼셨다면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층간 소음을 알리는 첫 단계에서 발견하셨을 수도 있고, 분쟁 과정에서 깨달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좋아지기는커녕 수업이 극에 달하니 그냥 층간소음 때문이라고 할까요.층간소음이 범죄로 이어질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층간소음을 가볍게 여기지 않는 것이 옳다.

층간 소음과 층간 이동이 얼마나 힘든지 충분히 이해하지만 안전보다 더 중요할 수는 없습니다.


6. 층간소음에 보복하지 않는다.

층간소음으로 서로 보복하려 하지 마세요. 조정센터나 경찰, 소송보다 상대방과의 분쟁에 휘말리기가 더 쉽다.

층간소음에 대한 보복으로 민사에서 형사로 진행된 사례가 상당히 많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그냥 상대방을 괴롭히고 싶은 건물간 소음 보복이라는 상품도 있습니다.

마음속으로는 이해하지만, 최종적으로는 이 방법이 최악의 방법입니다.

10%의 분쟁당사자가 90%의 단순한 조정문제를 해결하게 하는 것입니다.



6. 나는 피해자이기도 하고 가해자이기도 하다.

이것은 제 개인적인 경험이며 피해자를 비려는 것이 아니므로 이해해 주십시오. 고등학교 때 아파트에 살았을 때 위층에 소음 문제가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밤에 활동하는 사람들일지도 몰라요 낮보다 밤에 더 시끄러워요 가구 닫히는 소리가 좀 신경쓰이네요 그런데 어느 날 한 주민이 위층에 올라와서 소음이 너무 크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내 실수를 깨달았습니다.

발뒤꿈치를 먼저 걷는 버릇이 있다.

그래서 걷는 것만으로도 진동과 소음이 아래로 내려옵니다.

부모님이 사과하시는 모습을 보며 반성하고 슬리퍼를 신거나 걷는 것에 더 신경을 쓰기 시작합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현대 사회의 건설은 빌라와 아파트 측면에서 매우 밀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또 나처럼 자신을 돌아보는 것보다 남에게 피해를 주는 일을 생각하는 것이 더 쉽다.

그래서 층간소음 가해자와의 분쟁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가 주변에 피해를 준 것은 아닌지 따져보고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도 필요하다.

하다.

층간 소음을 줄이고 생활 환경에 유의함으로써 다른 사람의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많은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이 있는 집이나 계단이 특이한 집이라면 층간 방음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슬리퍼를 사용하면 발소리와 같은 직접적인 충격 소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세탁기, 의류건조기, 건조기 등 소음이 심한 전자제품은 밤에 사용하지 마세요.
  • 가구 바닥에 방음 패치를 붙여 소음을 줄입니다.

  • 특히 욕실에서 소음을 줄이십시오. 화장실은 통풍구 덕분에 소리가 더 잘 전달됩니다.

    문을 닫고 가십시오.
  • 밤에 욕실에 헤어드라이어를 두는 것은 최악의 행동이 아닐까요?

분쟁 해결의 도움으로 전문가는 소음을 측정하고 이를 줄이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또한, 이 사적 다툼에서는 서로의 이기심보다 이해와 정서적 공감이 더 중요하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려는 의도로 행동했다면 층간소음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전했을 때 더 진심이 느껴졌다.



8. 층간소음 솔루션 최종배치

층간소음 다툼이 형사사건으로 번지는 것을 절대 방지하다.

이를 위해 가벼운 방법을 먼저 사용한 다음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무거운 방법으로 확장하십시오.이웃을 알고 그들을 대하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문제의 90%는 해결하기 쉽고 갈등의 9%와 피할 수 있는 일의 1%를 기억하십시오.

  • 첫 번째는 본인의 상황을 대면(방문), 비대면(메모), 기타(매니저)로 공유하여 감정을 없애는 것입니다.

  • 두 번째는 국가소음정보센터에 상담을 신청해 조정을 받는 것이다.

  • 셋째, 콘텐츠를 통해 경보 또는 경고를 증명합니다.

  • 넷째, 소음이 법정기준에 맞으면 민사소송을 제기한다.

  • 하지만 이 모든 상황에서 갈등이 고조될 가능성을 미리 본다면 절대 멈추지 마십시오.
  • 보복도 하지 마십시오. 보복은 상대방을 더 큰 가해자로 만들어 민사 사건을 형사 사건으로 만듭니다.

하루빨리 건물간소음의 고통에서 벗어나시길 바라며, 문제가 확대되어 더 큰 갈등에 휘말리지 않도록 모두가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