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의 부작용 알기

건강한 장은 몸의 면역 기능을 높이고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발효 식품의 순기능을 활용한 건강 식품의 소비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 김치, 치즈, 발효 요거트, 콤부차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한다.


특히 최근 체중 감량 효과가 보고되면서 콤부차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콤부차는 녹차와 홍차에 스코비와 설탕을 넣고 2~4주간 발효시켜 만든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탄산도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콤부차에는 유기산을 형성하는 유산균, 초산균 등 다양한 유익균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콤부차
콤부차 효능 및 부작용

발효 식품 콤부차 효과를 보자.

콤부차의 장점

콤부차 효능: 간 해독

콤부차의 글루쿠론산은 독소가 간에 머물고 신장에서 배설되는 것을 막아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해독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콤부차 효능: 프로바이오틱스

콤부차는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 작용을 하는 장 친화적인 프로바이오틱스와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장수의 비결로 여겨져 인기가 높습니다.

콤부차 효능 : 혈액순환 촉진 및 어혈제거

콤부차에 함유된 DSL 성분은 체내 노폐물과 LDL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혈관 청소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콤부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콤부차 효능: 췌장 건강 증진

췌장은 혈당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글루카곤과 인슐린 분비를 돕습니다.

Kombucha는 포도당 생성 탄수화물의 소화율을 최소화하여 췌장을 가볍게 한다고 합니다.


우리 몸은 기능을 하기 위해 충분한 포도당이 필요하지만 반대로 너무 많은 포도당은 췌장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 그 부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콤부차 효능: 피부 건강

콤부차에는 주름 개선과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세포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세포 재생과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Kombucha 혜택: 체중 감소 효과

콤부차는 100g당 15칼로리로 매우 낮은 칼로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탄산음료보다 설탕이 적기 때문에 섭취에 대해 걱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항산화 물질은 지방을 감소시켜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콤부차 효능: 관절염 완화

콤부차의 글루코사민은 관절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글루코사민은 관절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히알루론산을 생성합니다.

히알루론산은 또한 신체 수분을 증가시키고 관절 유연성을 증가시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Kombucha 이점: 나쁜 성분 제거

체내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글루쿠론산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예방하고 각종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Kombucha는 또한 중금속 및 살충제와 같은 다양한 오염 물질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콤부차 효능: 당뇨병 개선

많은 사람들은 콤부차가 포함된 설탕 때문에 당뇨병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동물 연구에서는 콤부차가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정리하면 혈당 자체는 올라가지 않으며, 이러한 동물 실험을 통해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ombucha는 탄수화물 소화를 지연시키고 LDL 설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콤부차 효과 : 항균 및 항박테리아 효과

실험 결과 콤부차는 또한 우수한 항균 및 항박테리아 효과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며 Streptococcus 및 Listeria의 활성을 현저하게 억제합니다.

콤부차 부작용

1) 적정용량

콤부차는 건강기능식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니기 때문에 정해진 용량은 없지만 산성이기 때문에 1일 3회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소량의 알코올 생성

발효 과정에서 소량의 알코올이 생성되므로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에는 콤부차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소화기계 질환

콤부차를 적당히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이 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콤부차는 소다를 발효시킨 성분으로 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배변을 촉진해 설사, 복통, 기운이 없는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지금까지 콤부차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3.02.28 – (전체 카테고리 보기) – 사과 부작용 요약

Apple 부작용 요약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을 고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과다.

풋사과는 7~8월부터 출하되기 시작했고, 가을에는 각종 사과가 출시됐다.

사과의 종류

homesick.kr

2023.02.26 – (전체 카테고리 보기) – 비타민C 1일 권장량 및 효능 요약

일일 비타민 C 혜택 요약

아스코르빈산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 C는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발견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자유 라디칼을 중화하고 세포를 손상시킵니다.

homesick.kr

2023.02.22 – (카테고리 전체보기) – 아몬드 부작용 알기

아몬드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아몬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견과류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신이 하나도 안남아서 넘어갔어요.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아몬드에 대해 몰래 걱정합니다.

homesick.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