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정보연계센터 ㅣ 4대보험 가입증명서 팩스 발송

모든 근로자는 4대 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보험에는 국민연금보험, 의료보험, 고용보험, 산재보상보험의 4가지가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 증명서나 4대보험 완납 증명서가 수시로 필요하시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여 출력하거나 팩스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ㅣ 4대보험 가입증명서 팩스 발송

4개 보험정보연계센터

4개의 보험정보 연계센터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4대 사회보장정보센터

www.4insure.or.kr

4대보험 안내소에 들어오시면 4대보험에 대한 민원을 한번에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 취득 또는 상실 신고, 세부 사항 변경 신고 또는 자동이체 요청에서 한 번에. 당신이 그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는 것이 유용합니다.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4대보험 가입증서 발급이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가입증명서 발급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ㅣ 4대보험 가입증명서 팩스 발송

먼저 홈페이지 상단의 (인증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발급을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 등을 통해 로그인 가능합니다.

간편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따라서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ㅣ 4대보험 가입증명서 팩스 발송

위와 같이 인증서 신청을 클릭하고 로그인하면 신청확인 / 증명서 발급하다.

상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는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 계속 진행하면 좌측과 같은 증명서 신청내역 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잠시 후, 하단에 (새로 고침)신청 세부정보를 보려면 클릭하세요. (인쇄 가능)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출력합니다.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를 팩스로 발송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ㅣ 4대보험 가입증명서 팩스 발송

출력을 누르면 왼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작은 팩스 아이콘찾을수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증서 인터넷 팩스 전송)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팩스번호를 누른 후 아래의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4대보험가입증명서를 팩스로 편리하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4대보험가입증명서나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아 팩스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유용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