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목록에 있는 당신은 누구입니까?신종 카카오톡 악성앱 주의


1. 우리는 친구입니까?피싱의 진화

최근 뉴스에서는 카카오톡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격에는 악성 애플리케이션 배포, 사용자 정보 탈취 등이 포함되므로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스트시큐리티(ESRC) 등 보안업계에 따르면 공격자들은 카카오톡 사용자를 유인하기 위해 다양한 사기 수법을 동원하고 있다.

카카오톡 친구 사칭해 “안녕하세요, 저는 카톡 친구 목록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누구세요?”

경우에 따라 공격자는 친구의 추천으로 나타나거나 필라테스, 폴댄스 등의 강사로 위장하여 피해자와 신뢰를 쌓습니다.

공격자가 피해자의 신뢰를 얻으면 데이트 앱으로 위장한 설치 프로그램 파일(.apk)을 전송하여 앱을 설치하도록 속이고 이를 통해 공격자는 피해자의 전화에 저장된 모든 연락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악용할 수 있습니다.

. .

East Security는 지금까지 연락처 수집 기능이 있는 앱만 식별했지만 공격자가 향후 다른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낯선 사람과 Google Play 외부에서 보내는 카카오톡 메시지에 답장하지 말라고 요청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얻은 .apk 파일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한 피싱 수법은 최근 몇 년 동안 더욱 보편화되고 있는 “대화형” 피싱 이메일과 유사한 패턴을 따랐습니다.

사용자가 위험을 이해하고 개인 정보 및 장치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네트워크 해킹 공격의 다양화

거의 모든 사람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범죄와 사기도 온라인에서 더욱 만연해졌습니다.

다음은 다양한 온라인 해킹 방법 목록입니다.

피싱 공격: 공격자가 은행이나 이메일 제공업체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온 것처럼 보이는 메시지를 전송하여 암호나 신용 카드 정보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수신자를 속이는 공격입니다.

피싱 공격은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소셜 미디어 메시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공격: 랜섬웨어는 피해자의 파일을 암호화하고 해독 키를 대가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코드 유형입니다.

이러한 공격은 중요한 데이터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개인과 기업에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DDoS 공격: DDoS(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공격은 웹사이트나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트래픽 범람을 수반합니다.

이러한 공격은 일반적으로 봇넷으로 알려진 손상된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해 수행됩니다.

맬웨어 공격: 맬웨어는 컴퓨터 시스템을 손상시키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유형입니다.

여기에는 바이러스, 웜 및 트로이 목마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맬웨어는 정보 도용, 작업 중단 또는 컴퓨터 하드웨어 손상을 비롯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중간자 공격: 중간자 공격에서 공격자는 두 당사자 간의 통신을 가로채 잠재적으로 중요한 정보를 훔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격은 감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공용 Wi-Fi 네트워크 또는 기타 안전하지 않은 연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알아야 할 다양한 사이버 공격 유형의 몇 가지 예일 뿐이며 최신 위협을 인식하고 온라인 존재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강력한 암호 사용,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 의심스러운 메시지 또는 다운로드 방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STORYMAKER -->

3. 조심하세요!

결론적으로 최근 카카오톡 사용자에 대한 사이버 공격은 사이버 범죄자의 위협이 증가하고 온라인에서 경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함을 일깨워줍니다.

사용자는 낯선 사람의 의심스러운 메시지를 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만 앱을 설치하는 등 개인 정보와 장치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신 정보를 유지하고 안전한 온라인 습관을 실천함으로써 사용자는 이러한 공격의 피해자가 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기술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위협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우리 모두는 공격자보다 한발 앞서 예방 조치를 취할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