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이야기y – 횟집주인 VIP 현금충전카드)
경기도의 한 생선가게 단골손님은 젊은 사장님이 저렴하고 싱싱한 수산물을 열심히 구사하는 일을 돕고 싶어 기회가 있을 때마다 찾는다고 한다.
젊은 횟집 주인은 손님을 가족처럼 대하고 할인도 해준다.
이러한 노력으로 연매출 10억 원을 달성했지만, 지난 겨울 안 대표는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에게 아주 특별한 제안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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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카드를 신청하고 등록하면 일반고객과 구분하기 위해 충전금액의 20%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는 사장님의 제안이다.
약 500명의 손님에게 VIP 카드가 발급되었지만 아무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가을, 한 회장은 커뮤니티에 지금까지 사용하던 VIP 현금충전카드 외에 연회비 20만원을 내면 VVIP 자격을 얻을 수 있다는 글을 올렸다.
참을성 없는 손님이 환불을 요구할 때 부조리가 뒤따릅니다.
안 대표를 비판하는 글을 쓴 고객은 커뮤니티에서 강제 퇴출되기도 했다.
일부 피해를 입은 손님들은 경찰에 신고하려 했으나 사기를 입증하기가 쉽지 않았고, 매장이 문을 닫은 지금 고객들도 얼마나 기다려야 할지 알 수 없다.
한편, 커뮤니티에는 안 대표의 새로운 글이 올라왔다.
안 회장은 커뮤니티에 “다 고칠 테니 걱정하지 말고 기다려달라”고 글을 올렸지만, 4개월이 지난 지금 아무 것도 해결된 것이 없다.
안 회장은 왜 가족이라고 주장하는 고객을 괴롭힐까. 오늘의 궁금증 Y에서는 안 대표의 진심을 알아본다.
▲ 신기한이야기 Y 집 앞 수산시장에서 트럭에 탄 미역트럭 심씨
▲ 백화점 신발가게 폭동 현장 바닥에 엎드려 핑크색 드레스를 입고 누워있는 궁금한 이야기 Y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