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4마력, 2360Nm, 500kW 급속충전 등 모두 기준치 초과
전자 자동차 스타트업을 미국의 실리콘밸리, 중국의 선전이라고 하지만 지금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은 발칸 반도의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외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009년 설립된 ‘리막 아웃 모빌리티’에 대한 투자 외에(포르쉐도 유상증자 검토 중), 부가티 인수가 아니라는 소문도 있다.
Hyper는 6월 1일 Grimak에서 발표했습니다.
전기 스포츠카 ‘네베라’ 최고 속도는 412km/h, 1.85초에 0~100km/h, 9.3초에 300km/h입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전면에 2개(각각 최대 출력 200kW 및 최대 토크 280Nm)와 후면에 2개(500kW 및 900Nm) 총 4개의 전기 모터가 있어 시스템 출력을 생성합니다.
1914마력 및 최대 토크 2360Nm. .
설치된 배터리의 용량은 120kWh이며 충전 용량은 최대 500kW입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갖춘 고속 충전기는 적어도 거리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시스템이 있으면 2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기자는 이 슈퍼카를 시승하기 위해 자그레브 외곽 공항에 왔다.
나는 “발칸 반도의 에론 마스크”라는 그의 명성에 대해 다정하면서도 어색한 동료 창립자이자 소유주 인 Rimac의 인사를 받았습니다.
드라이브 시스템, 배터리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자체 개발
처음 활주로에서 마주한 네베라의 크기는 길이 4750mm, 너비 1986mm, 높이 1208mm, 휠베이스 2745mm로 도로 위에서 가자미처럼 휘어진다.
뛰어올라 전면 힌지 갈매기 날개에 안착한 캐빈은 알고보니 루미, 살짝 두꺼운 1.85m 높이의 나라도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6개의 인포테인먼트 화면이 있는 조종석은 탄소 섬유, 황갈색 가죽, 검은색 알칸타라로 마감되어 있어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같은 고급 스포츠카를 정면으로 상대할 수 있을 정도로 견고합니다.
저기 물건 동일한. . 차체는 모두 탄소 섬유이며 공시된 건조 중량은 2150kg입니다.
실제로 네벨라는 2018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C_Two’로 데뷔했으며 2020년 출시 예정이다.
코로나 때문이라는 말도 있지만 대통령의 유력한 리막은 “그뿐만이 아니다.
차는 워낙 복잡하니까 시간이 걸리겠다.
여가 활동도 자전거다”라며 뒤를 돌아봤다.
오늘날의 자동차에는 최소 6,000개의 부품이 필요합니다.
전기차 라면 건전지 때문에 10,000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모두 사내에서 하면 당연히 시간이 걸립니다.
미쉐린 타이어와 브렘보 세라믹 브레이크만 직접 공급한다고 합니다.
150개만 해도 3억 엔이 넘는다.
자율주행도 3단계로 가정
Rimac의 수석 테스터는 측면 창에서 발사 제어 방법을 면밀히 조사했습니다.
심호흡을 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각 부분에 1.4메가와트의 고에너지가 흐르는 듯한 모던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들린다.
왼발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구동 페달을 밟으면 전기 에너지가 약 2.2톤의 차량을 마치 중력에 의해 떨어지는 것처럼 가속합니다.
속도계는 100km/h, 160km/h, 200km/h, 250km/h에서 수치를 높여 프레임 드랍처럼 300km/h에 가까워도 가속도가 한 방향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활주로의 가장자리가 전방에 나타나기 때문에 310km/h 부근에서 속도가 느려질 경우를 대비해 이번에 제동할 때 회생 전력은 300KW였지만 차의 자세는 완전히 안정됐다.
앞선 가속페달 조작으로 아직 가속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네베라의 최고속도는 분명 400km/h를 넘어설 것이다.
가속 테스트 후 그리고 공공 도로에서 핸들링 테스트가 시작되기 전에 정비사가 타이어를 점검할 때 지금까지 슈퍼카에서 타는 기름 냄새가 나고 배기 파이프/머플러에서 뜨거운 소리가 “칠리 칠리”라고 불렸습니다.
, 또는 탄 고무 냄새가 나지만 Nevera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괜찮기 때문에 나중에 공항에서 공공 도로에 접근합니다.
이 슈퍼 EV 스포츠카는 핸들링 면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행이나 도로 상황에 따라 전·후·좌·우 파워 밸런스가 실시간으로 최적화된다.
이는 코너링 시 명백하며, 휠이 1초라도 미끄러지면 후면 장착 컴퓨터가 상황을 신속하게 계산하고 해당 휠에 최적의 토크를 적용하여 균형을 수정합니다.
결과적으로 Nevela는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문자 그대로 레일에서 안정적인 위치에 있었습니다.
명확한 연속 곡선. 드라이브 모드를 ‘컴포트’로 설정하면 LMP1 르망카의 단단한 탄소 섬유 바디가 놀랍도록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제한속도 50km/h인 마을을 성인의 방식으로 통과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그 강력한 가속력 때문에 어디에 있든 순식간에 상상할 수 없는 속도에 도달하기 때문에 속도 표지판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아무리 면허가 있어도 부족하다.
. 하지만 카메라 13개, 초음파 센서 12개, 레이더 6개를 갖춘 레벨 3 반자율주행은 곧 이 네베라에서 실현될 것이라고 한다.
전 세계의 트랙 정보도 이 시스템에 기록되며, 차량 소유자는 인공 지능을 통해 운전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240만 유로(약 3억 1700만 엔)로 매우 환상적인 이 자동차는 연간 50대로 제한되지만 주로 미국, 유럽, 아랍에미리트에서 150대가 생산됩니다.
묻다 도착, 선주문이 슬슬 묻힌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