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육 해동법, 냉장고에서 해동, 전자렌지 해동, 따뜻한 물에 해동, 스테인리스 해동, 가족이 바베큐 해동

갑자기 고기를 요리해야 하고 주의가 산만해 전날 해동할 ​​수 없었던 적이 있습니까? 계속 정신이 팔려서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납니다.

이 경우 당황하지 말고 간단한 해동 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고기를 해동하는 다양한 방법

냉장고에서 해동

맛과 신선도 면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전날 12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해동하는 것입니다.

전자렌지에서 해동

많은 사람들이 냉동 고기를 전자레인지로 해동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빨리 녹지만 그냥 녹지는 않습니다.

고기가 덜 익고 귀중한 육즙이 손실되며 고기의 품질이 저하되어 육질이 저하됩니다.

따뜻한 물에 설탕을 녹이다

고기가 잠길 때까지 따뜻한 물이 담긴 큰 그릇에 넣습니다.

이때 설탕 2스푼을 넣어줍니다.

설탕을 넣으면 설탕이 고기에 침투하여 고기 조직의 결합을 파괴하고 고기를 더 부드럽게 만들고 주스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설탕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고기의 맛이 변해 맛이 없어진다.

그리고 가능하면 해동시간은 20~30분을 넘지 않도록 한다.

찬물에 해동

비닐봉지나 지퍼백에 넣고 찬물에 담가둡니다.

물이 너무 차가우면 중간에 여러 번 갈아주면 됩니다.

스테인리스 팬에서 해동


스테인레스 스틸 제상
얼린 고기를 스테인리스 접시에 놓고 그 위에 또 다른 스테인리스 접시를 놓습니다.

열전도율이 높은 스테인리스 스틸은 고기의 차가운 공기를 냄비로 빠르게 전달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의 특성을 이용한 해동 방식입니다.

저는 이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삼겹살의 경우 큰 팬 두 개를 포개놓으면 거의 다 해동하는데 30분~1시간이 걸린다.

가족 바베큐

방금 만든 “콩나물무침” 이 “콩나물무침” 보자마자 바베큐를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콩나물 대파 드레싱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콩나물 대파로 만들었습니다.

”) 그래서 실수로 얼린 두툼한 삼겹살 두 개를 꺼냈습니다.

스테인레스 스틸을 약 30분 동안 해동시키십시오.

어렸을 때 집에서 가족과 함께 주로 쇠고기 안심을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저희 아빠는 삼겹살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셔서 소고기를 주로 드시는 것 같아요. 그때 우리 식구들이 고기를 너무 많이 먹는다고 느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시어머니는 요리를 잘 못한다.

그래서 반찬이 많이 필요하지 않고 생야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등심이나 삼겹살을 메뉴로 선택한 것 같다.

김치, 각종 쌈채소, 생마늘, 생고추, 양파와 버섯구이, 쌈장. 오픈한 쌈밥집입니다.

고기를 많이 먹는 대신 부리또를 주로 먹었는데, 고기가 아버지와 남동생 앞에 놓였기 때문에 거기에 젓가락이 많이 갔을 때 어머니의 눈치가 바뀌었다.

눈치채기 싫어서 오이, 당근, 고추, 상추를 토끼처럼 먹습니다.

채소를 먹는다는 엄마의 칭찬은 보상이었습니다.

어쨌든 더 많이 먹으면 배 부르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고기가 싫지는 않지만 조금씩 먹는 습관이 생겼어요. 엄마는 내가 먹도록 고기를 작게 잘라주셨는데, 나는 여전히 작은 조각을 먹는데, 아마도 내 습관일 것이다.

왠지 모르게 고기를 많이 먹는 것에 죄책감이 들고, 아직도 그 이유를 모르겠다.

남편과 딸은 내가 입이 작고 작은 조각을 먹는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크게 먹으면 매우 불편합니다.

우리 엄마는 좋은 식습관을 기르기 위해 주로 야채를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지금도 고기를 먹을 때 아주 작은 고기 한 조각과 많은 채소로 맛있고 건강한 큰 포장을 만들어 한입에 쏙쏙 넣어 먹으니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합니다.

“부추와 콩나물”을 먹고, 냉동 고기를 해동하고 큰 만두로 싸는 것은 어떻습니까?